현대자동차가 반려견 견주를 대상으로 반려견 헌혈 캠페인인 '2023 아임도그너'를 전개한다고 25일 밝혔다.
도그너(DOgNOR)는 반려견(DOG)과 헌혈 제공자(DONOR)의 합성어로, '헌혈견'을 의미한다. 현재 국내 반려견 수혈용 혈액의 90% 이상이 열악한 환경에서 사육되는 공혈견으로부터 공급되고 있다. 현대차는 반려견 혈액 공급 체계에 개선이 필요하다는 목소리에 따라 지난 2019년부터 새롭게 시작한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다. 그동안 수도권을 중심으로 펼쳐온 캠페인을 올해는 부산, 대전에서 전개한다. 이를 위해 부산의 '큰마음 동물 메디컬센터', 대전의 '타임 동물 메디컬센터'와 반려견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반려견 혈액 공급을 위한 헌혈견 데이터 관리체계를 확대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헌헐견 데이터베이스에 등재가 가능한 반려견은 체중 25kg 이상의 2~8세 대형견만을 대상으로 한다. 또 건강검진을 통해 헌혈 적합성 판정을 받아야 등재가 가능하다.
현대차는 선착순 100마리를 대상으로 큰마음 동물 메디컬센터와 타임 동물 메디컬센터를 통해 무료 건강검진을 지원한다. 부산 지역 신청기간은 다음달 9일부터 13일까지, 대전 지역은 다음달 16일~27일까지다.
현대차는 반려견 헌혈에 대한 대중의 공감을 얻기 위해 아임도그너 캠페인의 마스코트인 '덕구'의 이야기를 담은 총 3편의 애니메이션을 다음달 중으로 공개한다. '덕구'는 실제 천안의 한 도살장에서 구출된 '설악이'라는 이름의 헌혈견을 모티브로 탄생한 캐릭터다. 현대차는 해당 애니메이션의 조회수 1회당 10원을 기부해 예비 헌혈견을 위한 사전 건강검진 비용을 지원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수도권 위주로 운영되던 '아임도그너' 캠페인이 부산?대전 지역 병원과의 MOU를 계기로 전국에 확산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아임도그너' 캠페인의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 건전한 반려견 헌혈 문화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반려견 헌혈 문화 확산을 통한 공혈견 이슈 해소, 헌혈 관련 인프라 확충을 위해 '찾아가는 반려견 헌혈카'를 운영하고 아시아 최초의 반려견 헌혈기관인 'KU 아임도그너' 헌혈센터의 설립 및 운영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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