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를 앞두고 국내 주요 손해보험사들이 차량 무상 점검 서비스에 나선다. 장거리 운전을 앞두고 있다면 안전을 위해 고향가는 길 출발 전에 반드시 점검에 나서라는 조언이다.
26일 손보업계에 따르면 삼성화재 자동차 보험 가입자들은 전국 애니카랜드 500여곳에서 차량 무상점검을 받을 수 있다. 타이어 공기압과 각종 오일류 등 20가지 항목을 검사한다. 점검을 원하는 가입자는 전화 예약 후 방문할 수 있다.
연휴 기간 사고 피해 최소화를 위해 24시간 출동 서비스를 전국 각지에 마련했다. ▲현장 출동 ▲2차 사고 예방 ▲차량견인 접수대행 ▲현장사진 촬영 ▲사건경위 및 피해 확인 등을 지원한다. 삼성화재 대표번호 연결 후 '휴대전화 1번'을 누르면 즉시 연결된다.
DB손해보험은 전국 275개 프로미카 월드점에 차량무상점검 및 현장출동 서비스를 마련했다. 이용 고객 중 현장에서 차량을 입고하는 가입자를 대상으로 친환경 에코백을 선물한다.
특별 보상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가입자는 차량 실내 살균·탈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어 오토케어 서비스 특약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브레이크 오일 등 25가지 항목을 점검한다. 특약 미가입 고객은 배터리 충전 등 기본 12가지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KB손해보험은 명절 대비 차량 점검 서비스를 운영하지 않는다. 그러나 특약가입자에게 1년 내내 제공하는 무상점검 서비스가 있다. 전국 600여곳 매직카 서비스점에서 특약에 따라 최대 12가지 사항을 점검 받을 수 있다.
'휴게소 차량 점검·수리'를 운영하는 보험사는 단 한곳도 없다.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확산 예방을 위해 임시 중단 후 재개하지 않고 있다. 사전 점검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한 손보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휴게소 점검을 중단한 뒤 효율성 등의 문제로 재개하지 않고 있다"며 "사전 서비스를 통해 충분한 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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