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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어촌공사, 'KRC 기업성장 응답센터’ 전사적 확대 운영

"기업이 제안하고 공사가 응답하여 혁신을 만든다"

한국농어촌공사는 27일 중소·중견기업의 불합리한 규제 개선과 애로 해소를 위해 'KRC 기업성장 응답센터'를 전사적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KRC 기업성장 응답센터'는 '기업이 제안하고, 공사가 응답하여 혁신을 만들다'라는 슬로건 아래 기업의 경영활동을 저해하는 공사의 규제, 애로사항을 발굴하여 불편 사항 해결로 기업 활력을 제고하고 민간분야 혁신 성장을 위해 지난 2021년 설치했다. 센터는 그동안 본사에서만 운영함에 따라 전국에 사업 현장이 편재된 공사 조직의 특성 반영이 어렵고 현장 기업의 참여를 유인하기 어려웠다.

 

앞으로는 100여 개의 전국단위 조직을 활용해 지역본부, 사업단 등 확대 설치로 현장 기업의 목소리를 상시 경청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 기업의 관심도가 높은 입찰공고문 등을 활용한 센터 운영 안내, 찾아가는 센터 운영 홍보 등 홍보활동을 강화해 기업 참여를 높였다.

 

공사는 이러한 노력으로 기업 의견을 반영해 계약법령에 부합한 계약서류(G2B) 목록을 일괄 정리해 서류 간소화와 시간 단축으로 기업의 부담을 완화시켰다. 또 기업의 경영난 해소를 위해 동반성장 상생펀드를 조성, 기업 대출이자 감면지원 등 간접 금융 지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KRC 기업성장 응답센터' 전사적 확대 운영 포스터 /농어촌공사

공사 관계자는 "중소·중견기업의 제안·소통을 통해 기업의 활력을 제고하는 것은 공공기관의 주요 책무이자 동반성장의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전방위적 혁신을 통해 기업의 규제나 제약에서 벗어나 자유롭고 창의적인 기업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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