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 연휴는 10월 2일까지 대체휴일로 지정되면서 길게 연휴를 즐길 수 있다.오랜만에 만나는 가족, 친척들과 더 좋은 시간을 만들 수 있을까 고민이라면, 명절 음식과 페어링 하기 좋은 음료를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취향에 따라 레시피를 조합해 주류 및 음료를 즐기는 믹솔로지(Mixology)가 트렌드다. '2022 주류 트렌드 리포트'에서도 2030 소비자는 주류에 대한 호기심과 경험을 확장하는 것에 적극적이며, 자신의 취향에 맞는 음료를 탐색하고 구매한다고 분석했다. 유통업계에서도 개인 선호도에 따라 조합해 먹을 수 있는 위스키, 브랜디, 럼 등 다양한 주류를 선보이고 있으며, 해당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관세청 무역통계에 따르면 위스키 수입량은 지난 2021년 상반기 6800톤에서 지난해 상반기 1만1200톤으로 63.8% 늘어난 데 이어 올해 상반기에도 1만6,900톤을 기록하며 또다시 50% 넘는 증가폭을 보였다. 보드카 수입량 역시 지난 2021년 2266톤, 지난해 2347톤, 올해 상반기에만 1046톤을 기록하며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온라인 클래스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의 다양한 주류 및 음료 클래스들도 덩달아 인기다.
클래스101에서는 와인, 맥주, 보드카, 칵테일, 막걸리, 전통주 등 각 주류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클래스부터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클래스까지 다채롭게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주종별 클래스가 있어 개인 또는 가족들의 선호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한번 배워 두면 추후 다양한 주류를 이용해 자신만의 레시피로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최근 믹솔로지 트렌드에 따라 인기를 끌고 있는 보드카, 위스키, 하이볼 등의 주류를 만들 수 있는 클래스로는 ▲조선바텐더 <현직 바텐더에게 배우는 홈텐딩 칵테일 레시피 70종> ▲리니비니 <나만의 공간에서, 나만의 레시피로 만드는 칵테일> ▲오하우스 <집에서 쉽게 만드는 월드 클래스 티 칵테일 만들기> 등이 대표적이다. 집에서도 쉽게 따라 만들어 볼 수 있는 레시피들을 소개해 주는 것은 물론, 각 주류의 특징도 설명해줘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맥주, 와인 이외에도 막걸리 등 전통주를 배울 수 있는 ▲하얀술 <직접 피워낸 누룩으로 빚은 내 생애 첫 막걸리> ▲윤주당 <남산 아래 술 빚는 주막 '윤주당' 주모의 홈 막걸리 클래스> 들도 만나볼 수 있다. 남산> 직접> 집에서> 나만의> 현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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