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이 4일부터 한 달간 고용·산재보험 가입을 당부하는 홍보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3일 공단은 "고용·산재보험 가입은 단순한 의무가 아니라 일하는 삶 모두의 안심과 안정을 위해 필수라는 인식 개선이 시급하다"고 밝혔다.
공단은 이 기간 각종 지역 행사에 참여해 소상공인 및 예술인과의 소통에도 힘쓸 계획이다.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IFS 프렌차이즈 창업박람회(10월5∼7일)와 예술인 고용보험 홍보를 위한 '23년 국악로 페스타 행사(10월13∼14일), 종로 한복축제(10월20∼22일) 등이다.
홍보기간 동안 박종길 공단 이사장은 소상공인 밀집 지역을 찾아 커피트럭을 운영할 예정이다. 커피를 직접 제공하고, 자영업자 고용·산재 특례제도와 지자체의 사회보험료 지원사업 등을 직접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또 중소기업 퇴직연금 기금제도인 푸른씨앗 퇴직연금도 함께 알릴 계획이다. 이는 5년간 사용자 수수료 0원, 사용자 부담금 10%(최저임금 120% 미만 근로자) 등을 지원해 영세사업주의 경영 부담을 최소화하는 정책 상품이다.
아울러 보험료가 부담되는 소상공인을 위해 국민연금·고용보험료의 80%를 지원하는 두루누리 지원 사업 신청 안내를 위해 전담 인력을 집중 투입할 예정이다. 혜택이 필요한 곳에 직접 찾아가 알리는 현장 밀착형 홍보를 실시한다는 내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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