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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회의 사주속으로] 업무실적과 책상 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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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리 상담을 하다 보면 많은 사람이 풍수에 큰 관심이 있음을 알 수 있다. 풍수 얘기가 나오면 누구나 재미있게 듣고 실생활에 어떻게 적용하면 좋을지 궁금해 한다. 기업을 경영하는 CEO들도 크게 다르지 않다. CEO들과 얘기를 나눌 때는 사무실이나 집터와 관련해서 질문을 많이 한다. CEO들의 고민은 늘 기업의 성장과 발전이다. 목표를 이루려면 직원들의 업무실적이 좋아져야 하는데 실적이 기대만큼 나오지 않거나 부족한 게 현실이다. 지난번 상담을 했던 CEO도 같은 고민을 내놨다.

 

업무실적을 고민하는 CEO에게 풍수를 바탕으로 직원 책상을 배치해보라고 권했다. 사무실에 좋은 기운이 들어오게 하려면 출입문을 열었을 때 책상이 길을 가로막지 않아야 한다. 출입문과 길은 숨구멍과도 같은 역할을 한다. 외부에서 들고 나는 기운을 책상이 막고 있으면 기의 순환이 막혀서 사무실 활력이 떨어진다. 창문을 막는 것도 기의 순환에 지장을 초래한다. 책장이나 문서철을 창문 앞에 세워놓은 사무실이 꽤 있는데 좋은 선택은 아니다. CEO와 재무담당 부서의 자리 배치는 방위를 고려하는 게 좋다.

 

물과 불이 싸우는 걸 수화교전이라고 하는데 사주원국이 그런 형상이면 건강에 문제가 생긴다. 북쪽이 물을 뜻하는 수, 남쪽은 불을 뜻하는 화이다. CEO와 재무담당 부서가 북쪽과 남쪽에 위치하면 충돌하는 일이 생기고 자금흐름에 좋지 않은 영향을 받는다. 책상 모양은 가장 일반적인 직사각형 모양이 좋다. 타원형 책상은 회의실에서는 소통을 이끌지만 사무실에서는 기운을 약화시키는 것으로 본다. 방위를 고려하여 출입문 방향이 어느 쪽인가에 따라 책상을 옮기거나 새로 배치하는 것이다. 책상만 옮겨도 직원들의 마음을 차분하게 할 수 있고 재물이 새어 나가는 것도 막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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