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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타대우상용차, 고객 서비스 향상 위해 'AI 보이스 봇' 도입…소모품 교체주기 알림 등 제공

타타대우상용차가 고객 만족도 증대를 위해 오픈한 AI 보이스 봇 서비스 포스터.

타타대우상용차가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10월부터 AI 보이스 봇을 활용한 아웃바운드 콜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타타대우상용차가 새롭게 선보인 AI 보이스 봇은 KT의 AI 컨택센터(AICC)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됐다. 예약, AS접수, FAQ 등의 단순 업무는 물론 알림 서비스 및 만족도 조사 등에 활용되어 고객 편의성을 증진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먼저 보증기간 및 소모품 교체주기 사전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차량 운행거리 또는 기간 중에 도래가 임박한 것을 기준으로 알림을 발송해 고객이 직접 기간을 체크해야 하는 수고 없이 더욱 편리하게 차량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소모품 교체주기 알림의 경우 엔진 오일, 트랜스미션 오일, 리어액슬 오일, 유레아 필터, DPF(배기가스 후처리 장치) 청소, DPF 교환 6개 항목이 우선 시행 대상이다. 해당 서비스는 타타대우상용차의 커넥티드 카 서비스인 Xen-link 가입 고객 한정으로 시행된다.

 

정비공장 및 긴급출동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위한 해피콜 서비스도 도입된다. 매월 11일, 26일 설문을 발송함으로써 고객은 서비스 이용 후 15일 이내 설문을 받아보게 된다. 이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즉각적으로 확인함으로써 서비스 품질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김방신 타타대우상용차 사장은 "AI 보이스 봇 도입을 통해 상담 업무 부담 증대 없이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을 적극 활용해 서비스 경쟁력을 높일 것"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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