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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렉서스·토요타, 컨슈머인사이트 서비스 만족도 조사 9년 연속 1위

토요타와 렉서스가 국내 최고 수준 소비자 만족도를 지키고 있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컨슈머인사이트 '2023 연례 자동차 기획 조사'에서 렉서스와 토요타가 각각 AS만족도(CSI) 및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렉서스는 5년 연속, 토요타는 2년 연속이다. 특히 SSI 부문에서는 토요타가 2015년 처음 1위를 차지한 이후 5회, 렉서스도 4회에 걸쳐 1위를 차지하며 한국토요타 전체로는 9번째 연속으로 1위를 지켰다.

 

이번 조사는 지난 7월 기준 전국 자동차 보유자와 2년 이내 차량 구입 의향자 10만98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올해부터는 국산차와 수입차를 통합하고 CSI와 SSI로 구분했다.

 

CSI는 최근 1년간 공식 서비스센터를 이용한 소비자의 애프터 서비스 이용을. SSI는 신차 구입 1년 이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전시장과 영업사원, 판매과정 등을 평가했다.

 

렉서스와 토요타는 지난해보다 각각 11점, 17점 더 오른 점수를 받았다.

 

강대환 한국토요타자동차 상무는 "이번 발표는 전국 토요타 렉서스 딜러와 한국토요타자동차 임직원들이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의 행복을 전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올해의 순위에 그치지 않고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친절한 고객 서비스로 감동을 전하는 브랜드로써 노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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