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말로 하는 데이터 검색 도구 '헤이데이터'를 전 영업점에 확대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헤이데이터'는 데이터 분석, 취합, 분류 등을 담당하는 부서없이도 영업점 직원이 음성명령을 통해 필요한 정보와 데이터를 검색 할 수 있도록 한 통합 음성 검색 플랫폼이다.
예를 들면, 영업점 직원이 고객과 관련된 특정 데이터를 원하는 경우 해당 데이터에 대한 키워드를 차례로 음성 지시함으로써 고객 데이터를 점차 세분화해 최종적으로 선별된 데이터를 만들수 있다.
신한은행은 지난 8월부터 28개 지점 대상으로 약 1개월간 '헤이데이터' 파일럿 운영을 진행한 뒤 수정·보완해 전 영업점으로 확대 적용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통합 음성 검색 플랫폼 '헤이데이터'를 통해 직원의 업무 시간 단축 및 효율성을 확대하고 고객에게 집중하는 환경을 만들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신한은행이 보유한 AI 역량과 축적된 음성기술을 통해 '헤이데이터'를 고도화할 계획이며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는 프로세스 이노베이션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