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이 12일 크리에이터 수익화 모델 '이펙트 크리에이터 리워드' 프로그램을 국내에도 공식 론칭했다.
틱톡은 크리에이터에게 수익화 혜택을 제공하는 '이펙트 크리에이터 리워드' 프로그램을 올해 초 도입했다. 그간 미국, 영국, 프랑스 등 일부 국가에서만 제공되던 리워드 혜택을 한국, 일본, 베트남, 호주, 핀란드 등 총 14개 국가로 확대하는 것을 시작으로, 수익화 기준을 낮춰 국내 이펙트 크리에이터들에 대한 지원을 확대했다.
프로그램을 통해 '골드 배지' 기준을 달성하면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대상이 된다. 골드 배지는 5개의 이펙트를 게시하고 이 가운데 3개 이펙트가 1,000건의 영상에서 사용되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이펙트가 20만건 이상의 영상에서 사용됐을 때부터 보상이 이루어지며, 다음 리워드는 90일 이내 추가로 해당 이펙트를 사용해 제작된 적격 영상이 있으면 받을 수 있다.
이펙트 하우스는 고품질 AR필터를 손쉽게 만들어 게시하고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다양한 AR 제작 툴을 제공한다. 전 세계 틱톡 크리에이터들이 소통하는 이펙트 하우스의 공식 소통 채널 디스코드에는 10월 초 기준 총 56만명의 크리에이터가 가입했으며, 현재까지 알려진 AR 커뮤니티 가운데 가장 큰 규모이다.
정재훈 틱톡 코리아 운영 총괄은 "한국인의 창의성과 풍부한 표현력이 AR 필터 분야에서도 각광받으며 전 세계 틱톡 유저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다"며 "누구나 보다 손쉽게 AR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접근성을 높여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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