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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경영

KCC, 美에 컬러센터 설립…車 보수용시장 공략

텍사스 댈러스에 오픈…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제고 나서

 

KCC가 미국 댈러스에 설립한 리피니쉬 컬러센터 내부 전경.

KCC가 미국에 자동차보수용 리피니쉬 페인트(Refinish Paint) 컬러센터를 세우고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해 추가로 나섰다

 

15일 KCC에 따르면 최근 미국 텍사스 댈러스에 '미국 리피니쉬 컬러센터'를 설립하고 개관식을 가졌다..

 

미국 리피니쉬 컬러센터는 KCC가 해외에 설립한 첫번째 컬러센터로, 미국 전역은 물론 남미와 캐나다 등 미주지역을 중심으로 글로벌 리피니쉬 시장에 진출하는 전초기지로 활용할 예정이다. 세계 모든 자동차의 집합소로 불리우는 미국 시장에서 글로벌 완성차 메이커의 컬러 배합 연구를 통한 컬러 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현지에서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제고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KCC는 컬러센터에 전문 조색사를 배치해 현장 조색시스템인 MM(Mix & Match)을 시장에 알리고 안정적인 기술 지원 뿐만 아니라, 수시로 도장 시연 및 세미나를 개최해 KCC 브랜드를 시장에 홍보할 계획이다. 아울러 컬러센터에는 KCC의 글로벌 포지션 및 브랜드 파워, 그리고 리피니쉬 외에도 건축, 플랜트, 공업, 자동차, 선박 등과 같이 다양한 산업분야에 적용되는 페인트 제품들을 홍보할 수 있는 페인트 전용 전시관도 마련했다.

 

이번 리피니쉬 컬러센터 설립은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 시장에서도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에 신차용 도료를 공급하고 있는 KCC를 미국의 관련 업체들이 먼저 관심을 갖고 접촉을 한 것이 계기가 됐다. KCC는 2020년 미국 시장에 진출한 이후 리피니쉬 페인트 품질 수준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KCC 리피니쉬 사업부의 박승렬 팀장은 "유성 및 수성, 범용부터 프리미엄 제품군까지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고 있는 KCC 리피니쉬 페인트는 전세계 자동차가 모두 모여 있는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경쟁력을 이미 확보하고 있다"며 "리피니쉬 페인트의 품질은 현지에서 경쟁하는 유수의 글로벌 메이커와 비교해도 부족하지 않은 수준이며, 세계 각종 자동차들의 컬러 배합 연구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해 시장 점유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KCC는 2021년 기준으로 국내 1위의 페인트 제조기업으로, 글로벌 페인트 제조기업으로는 15위를 기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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