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7회 군위군민 체육대회'가 지난 13일 군위종합운동장에서 1만여 명의 군민과 출향인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는 '아름다운 변화 행복한 군위'란 슬로건 아래 전 군민이 화합을 다지고 소통을 나누는 축제 한마당으로 진행됐다.
앞서 열린 전야제에는 허찬미, 설하윤, 김태연, 김희재 등 청춘 트롯남녀들의 공연이 진행돼 지역민 2500여 명이 함께 즐겼다.
올해 첫 선을 보인 드론 라이트쇼는 가을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았다. 250여 개의 드론이 하늘 위로 떠오르자 군민들은 탄성을 자아내며, 너나 할 것 없이 화려한 드론쇼 삼매에 빠졌다.
행사는 선수단 입장식, 자랑스러운 국민상 시상, 개회선언 등을 시작으로 400m 계주, 줄다리기, 어프로치 경기 등 7개 종목에 500여 명의 참여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겨렸다. 종합우승은 의흥면이 차지했다.
체육 경기 종료 후 지원이, 설운도 등 인기 가수들의 공연과 군민노래자랑이 더해 화합 군민체전의 의미를 높였다.
대회 중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이 직접 경기장을 방문해 군위군의 밝은 미래에 대한 비전과 발전 방향을 제시하며 행사를 축하해 많은 박수 갈채를 받았다.
신현수 군위군체육회장은 "오늘 하루는 지친 일상을 회복하고 화합하며 즐기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위군민의 건전한 여가 선용과 건강 증진을 위해 군민 화합의 장이 마련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오늘 열띤 경기를 펼친 각 읍면 선수단과 응원을 아끼지 않은 군민들 덕분에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며 " 태풍 카눈의 영향으로 피해를 본 군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가 전달되었길 바라며 인정이 넘치고 화합하는 '체육으로 하나되는 군위'의 모습을 보여준 모든 군민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