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코리아 임직원들이 실력을 겨루며 컨슈머인사이트 서비스 1위를 지키겠다는 노력을 이어갔다.
토요타는 14일 서울 성수동 토요타 트레이닝 센터에서 '2023 토요타 스킬 콘테스트'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행사는 매년 토요타와 렉서스 브랜드가 번갈아가며 고객만족을 높이기 위해 진행하는 기술 경연 프로그램이다. 서비스센터 테크니션과 서비스 어드바이저 등 전문 인력이 모여 실력을 겨룬다.
올해 콘테스트는 ▲고객지원 ▲부품 ▲일반정비 ▲판금 ▲도장 ▲서비스 어드바이저 등에 더해 처음으로 전문적인 차량 판매를 담당하는 ▲세일즈 컨설턴트를 더해 총 7개 부문에서 진행됐다. 인증교육과 시험을 통과하고 딜러 자체 예선전을 거친 50명이 참가했다.
특히 '고객행복을 위한 하나의 팀'이라는 의미의 '원팀 포 커스터머 해피니스(One Team for Customer Happiness)'라는 테마로 실제 고객 응대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점에 대해 서로 다른 직군의 직원들이 협업을 통해 과제를 수행했다.
강대환 토요타코리아 상무는 "고객만족을 위해서는 딜러 임직원 개개인의 기술력 못지않게 서비스와 세일즈가 하나의 팀이 되어 '고객중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기에 올해는 부문을 세일즈 컨설턴트까지 확대해 경연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토요타는 정확, 친절, 신뢰라는 서비스 철학을 바탕으로 고객의 신뢰를 얻기 위해 꾸준히 노력을 이어 나가겠다"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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