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자동차

볼보, 컨슈머인사이트 '제품 만족도' 4년 연속 1위…AS 만족도 유럽 최고

'스웨디시 럭셔리' 볼보가 자동차 품질과 서비스 만족을 확인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컨슈머인사이트 '2023 자동차 기획조사' 제품 만족도(TGR)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컨슈머인사이트는 매년 10만여명 소비자들 대상으로 자동차 기획조사를 통해 만족도를 확인하고 있다. TGR 평가는 1년 이내에 신차를 구입한 7298명을 대상으로 조사했다.

 

볼보는 평균인 807점을 훌쩍 넘는 868점으로 1위에 올랐다. 2020년 이후 4년 연속으로 수입차 중 1위를 지켰다. ▲외관 디자인 ▲실내 인테리어 ▲안전성 ▲시트 ▲첨단 기능·장치 등 5개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AS 만족도 조사(CSI)에서도 호평을 받았다. 지난해보다 10점 오른 856점으로 전체에서는 2위, 유럽 브랜드 중에서는 가장 높았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최고의 고객 만족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은 결과 상품성과 서비스 모든 분야에서 고객들에게 인정받는 브랜드로 안착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양적 성장과 함께 질적 성장도 추구하며 고객들이 차별화된 스웨디시 프리미엄의 가치를 느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