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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경영

'이천 명소' 시몬스 테라스 100만명 다녀갔다

2018년 9월 모가면에 門 열어…5년만의 기록

 

전시, F&B, 문화행사, 박물관등 복합문화공간

 

농산물 판매 '파머스 마켓'통해 ESG 경영 앞장

 

경기 이천에 있는 시몬스 테라스에서 지역 농산물 등을 판매하는 파머스 마켓이 열리고 있다. /시몬스

시몬스가 경기 이천에 2018년 9월 문을 연 '시몬스 테라스(SIMMONS Terrace)'가 누적 방문객 100만명을 돌파했다. 오픈 5년만의 기록이다.

 

17일 시몬스 침대에 따르면 이천 모가면에 있는 시몬스 테라스는 전시, F&B, 문화행사, 박물관, 쇼룸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집대성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지역사회와 적극 호흡하고 이를 통해 이천을 알리는 지역의 대표 명소이자 랜드마크로 자리잡고 있다.

 

시몬스 테라스가 선보인 콘텐츠는 시몬스 특유의 감성과 탁월한 브랜딩 역량이 어우러지면서 전국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개관 직후 주로 MZ세대 사이에서 단숨에 인증샷 명소이자 핫플레이스로 발돋움하며 오픈 1년 만에 10만 명을 기록했던 누적 방문객 수는 오픈 5주년인 올해 10배 늘었다.

 

오프라인 인기는 온라인으로 이어지며 관련 인스타그램 해시태그(#시몬스테라스)는 11만 건에 달한다.

 

시몬스 테라스는 S(Social·사회)를 중심으로 한 시몬스 침대의 ESG경영 메카다.

 

2018년 시작해 매년 열리는 직거래 장터 '파머스 마켓'은 이천 농가와 전국의 소비자를 연결하는 교두보가 됐다. 시몬스는 파머스 마켓을 통해 이천의 농특산물을 알리는 동시에 집기 제작과 디스플레이 등 판매에 필요한 제반 사항 일체를 지원하고 일정 금액의 농산물을 선구매하는 등 참여 농가의 경제적 부담을 대폭 줄였다.

 

특히, 사회적 거리 두기 해제 후 처음 열렸던 지난해 파머스 마켓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주춤했던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으면서 행사가 열린 사흘 동안 누적 방문객 수 4000여 명, 참여 업체 매출 약 4000만원을 기록한 바 있다.

 

매년 겨울, 대형 트리와 수 천개의 오너먼트로 밤하늘을 수놓는 성탄 트리 및 일루미네이션 행사는 전국적인 인기를 끌며 이천을 대표하는 연말 행사로 자리 잡기도 했다.

 

시몬스가 이천 지역사회를 위해 매년 겨울 진행하는 문화 나눔 행사 '성탄 트리 및 일루미네이션'./시몬스

시몬스 테라스 내 자리 잡은 대전의 유명 식료품 편집샵 '퍼블릭 마켓(PUBLICMARKET)'은 충청지역과 이천 등의 로컬 식재료를 사용한 개성 있는 메뉴로 방문객들의 발길을 유도했다.

 

이외에도 시몬스 테라스에서는 전 세계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한 트렌디한 소셜 아트를 선보이며 방문객들에게는 수준 높은 문화 콘텐츠 체험의 기회를, 아티스트에게는 콘텐츠 창작은 물론 지역사회 및 관람객과 교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왔다.

 

시몬스 관계자는 "시몬스의 ESG 행보에 대한 진정성을 알아봐 주시는 많은 분들 덕분에 시몬스 테라스가 꾸준한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몬스 테라스를 매개로 해 지역과 지역, 사람과 사람을 잇는 시몬스의 다채로운 소셜라이징 행보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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