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외국어대학교는 지난 12일 부산외대 남산동 캠퍼스에서 지방대학활성화사업 특성화 융합전공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방대학활성화사업의 지원을 받는 두 융합전공은 부산외대의 특성화 전략 가운데 '글로컬 마케터' 및 '글로벌 문화/관광'과 관련해 지역 문제 해결 인재 양성을 목표로 지역 사회의 수출 증진과 관광 산업 육성을 위한 지·산·학 연계 교육 과정이다.
이날 발대식에는 부산외대 장순흥 총장을 비롯해 협력 기관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벡스코, 부산시, 무역협회 등에서 약 100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K-Culture관광융합전공은 21세기 문화관광 분야를 선도할 지·산·학 협력 기반의 관광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부산시의 전략 사업인 글로벌 관광 분야의 지역 특성화 혁신 인재 양성을 위해 개설된 교육 과정이다. 2024학년도까지 지방대학활성화 사업비가 지원된다.
글로컬마케터융합전공은 부산 기업 상품의 해외 시장 진출(수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학생들이 문제 해결 방안을 제시해 실제 해외 지역에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는 교육 과정이다.
부산외대 장순흥 총장은 "특성화 융합전공은 지역 사회에 공헌하고 함께 성장하기 위한 부산외대의 약속"이라며 "부산이 더 도약하고 발전하기 위한 중요한 과제로 부산외대가 가진 모든 글로벌 네트워크와 교육 노하우를 발휘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외대의 글로컬마케터양성센터는 2013년부터 매년 2회에 거쳐 체험단을 선발해 전 세계 해외 시장 조사 및 바이어 미팅, 성과 발표회 개최 등 관련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있으며 총 261명의 학생, 51개의 기업이 참여하는 등 지·산·학 협력 글로벌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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