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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11세대 '올 뉴 어코드' 국내 출시…더 넓고 안전하게

혼다를 대표하는 세단, 어코드가 돌아왔다.

 

혼다코리아는 17일 '올 뉴 어코드'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어코드는 북미 시장에서 오랜 기간 베스트셀링카를 지켜온 혼다 대표 모델이다. 높은 주행성능과 경쟁력 높은 상품성으로 국내를 비롯한 전세계적으로도 인기를 이어왔다.

 

올 뉴 어코드는 11세대 완전 변경 모델이다. 국내에는 하이브리드 투어링과 가솔린 터보 2개 트림으로 출시했다.

 

가장 큰 변화는 크기다. 이전 모델보다 전장을 대폭 늘리면서 레그룸과 적재 공간을 극대화했다. 패스트백 스타일로 효율성도 높였다. 롱노즈 타입 프론트에서 시작하는 날렵한 쿠페 형태 실루엣으로 안정적인 외관을 완성했다.

 

인테리어도 크게 개선했다. 10.2인치 TFT 디지털 계기반과 12.3인치 센터 디스플레이, HUD까지 첨단 편의 사양을 모두 모았다. 유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가 기본 탑재됐으며, 통풍시트와 BOSE 오디오 등도 선택 가능하다.

 

주행 성능도 높였다. 하이브리드는 4세대 2모터 시스템으로 새로 개발한 2.0L 직문사 앳킨슨 엔진에 e-CVT를 결합해 성능을 끌어올렸다. 주행중 배터리를 충전하는 '충전 모드'를 통해 EV모드 활용성도 확대했다. 가솔린 엔진은 1.5L 직분사 VTEC 터보엔진에 CVT를 조합했으며, 소음 저감 기술 등을 처음 도입했다.

 

특히 스티어링휠에 따라 감속도를 최적화하는 '모션 매니지먼트 시스템'도 처음 적용했다. 종전에도 급격한 조향시 조절해주는 기능이 있었지만, 모션 매니지먼트 시스템으로 전 구간에서 제어를 돕는다. 험지나 악천후 속에서도 원하는 대로 조작할 수 있게 했다.

 

혼다 센싱도 업그레이드했다. 시야각을 90도까지 확장한 광각카메라와 인식 범위를 120도로 늘린 레이더를 활용해 ADAS 성능을 크게 개선했다. 정체 구간에서 사용하는 트래픽 잼 어시스트(TJA)도 추가했다.

 

안전성도 인정받았다. 미국 IIHS 충돌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TSP+를 획득, 10에어백 시스템 등으로 탑승자를 지켜준다.

 

혼다코리아 이지홍 대표이사는 "11세대 올 뉴 어코드는 혼다 헤리티지의 중심을 지키며 디자인·성능·안전성 등 모든 면에서 새로운 기준이 된 세단의 대명사다운 면모를 갖췄다"며, "올 뉴 어코드의 품격과 매력을 보다 많은 고객들이 직접 경험해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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