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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 '부산' 알린 현대차그룹 아트카 국내서 전시…막판 유치 열기 확산 기여

현대차그룹이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을 위해 특별 제작한 아트카(제네시스 G80)가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 전시되어 있다.

전 세계 주요 도시에 2030 세계박람회 개최 후보지인 부산을 알린 현대차그룹 아트카가 국내에 전시된다.

 

현대차그룹은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을 위해 특별 제작한 아트카를 최종 개최지가 발표되는 11월 말까지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과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 순회 전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차량은 갈매기, 광안대교 등 부산의 주요 상징물과 'BUSAN is Ready'(부산은 준비됐습니다)라는 슬로건, 그라피티 디자인으로 감싼 제네시스 G80 기반 아트카다. 17일부터 11월 7일까지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 전시된다. 이어 11월 8일부터 28일까지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에 전시된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은 개관 이래 200만여 명의 방문객이 찾은 국내 최대 체험형 자동차 테마파크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의 경우 현대차 최초 브랜드 체험관으로 서울 강남에 위치했다. 이를 통해 막판 유치 열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리는 데 총력을 다할 방침이라고 회사는 전했다.

 

앞서 이 아트카는 국제박람회기구 본부가 위치한 프랑스 파리, 미국 뉴욕, 인도 뉴델리,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등 세계 주요 도시에 전시됐다.

 

현대차그룹은 2021년 8월 국내 대기업 중 가장 먼저 그룹 차원의 전담 조직 '부산엑스포유치지원TFT'룰 구성했다. 지난 6월 파리에서 개최된 172차 국제박람회기구 총회 기간과 지난 1월 스위스 다보스포럼 기간에도 부산엑스포 로고와 홍보 문구를 랩핑한 차량을 선보였다.

 

특히 현대차그룹이 부산 시민, 주한 외국인과 함께 제작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영상 시리즈는 지난 6월 첫 게시 석 달 만에 글로벌 조회 수가 1억 뷰를 돌파한 바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부산을 알리는 움직이는 홍보대사로 부산의 강력한 개최 의지를 전 세계에 보여준 현대차그룹 아트카가 국내에서도 막판 유치 열기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2030 세계박람회 개최지 선정까지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및 국내외 열기 조성을 위한 지원 활동을 전방위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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