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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뷰티

올리브영, 모바일 앱 활용...쇼핑과 소통을 한번에

올리브영이 자사의 모바일 앱에서 '셔터' 서비스를 선보인다. /올리브영.

CJ올리브영이 고객 간 소통을 지원하고 올리브영 모바일 앱을 활성화하기 위한 전략을 선보이고 있다.

 

CJ올리브영은 자사의 모바일 앱에 SNS형 커뮤니티 서비스 '셔터'를 도입한다고 17일 밝혔다.

 

'셔터'는 올리브영이 모바일 앱에 구현한 커뮤니티 공간이다. 올리브영 멤버십 회원들이 일상을 주제로 짧은 문구와 사진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올리브영 모바일 앱 하단에 위치한 '셔터' 아이콘을 눌러 이동하면 된다. '좋아요'와 '댓글' 기능도 있어 작성자와 게시글에 대한 관심을 표현하며 소통할 수 있다.

 

특히 나와 같은 피부톤과 피부 타입을 가진 이들을 찾아 계정을 '팔로우' 하거나 '해시태그'를 이용해 특정 키워드와 연관된 게시물만 모아볼 수 있다. 추천 상품을 태그하면 상품 페이지와 연동된다.

 

올리브영은 '셔터'를 통해 구매하려는 상품이 없어도 고객이 언제든지 올리브영 모바일 앱에 접속해 일상을 공유하고 상품 정보를 얻도록 할 방침이다. 앞서 지난 2월 올리브영은 모바일 앱에서 '매거진관' 서비스를 제공해 모바일 앱 콘텐츠 강화에 나선 바 있다.

 

이번에는 '셔터'에서 활동하는 '셔터브리티'도 연 두 차례 운영할 계획이다. '셔터브리티'는 '셔터'와 유명 인사를 뜻하는 '셀러브리티'의 합성어로, 올리브영이 선발한 약 300명의 인플루언서 집단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앱을 이용하도록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확보하는 것이 주요 전략이다"라며 "뷰티와 헬스,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뿐 아니라 MZ세대가 관심있어 하는 모든 주제의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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