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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CU, 메타버스 마케팅 확장...오프라인에서 포인트 사용 가능해져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신규 월드맵 'CU JUMP&RUN'이 마련됐다. /BGF리테일.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핵심 고객으로 급부상하는 Z세대들을 위해 메타버스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CU는 글로벌 아바타 기반 소셜 플랫폼인 '제페토'에 CU 편의점의 인기 상품을 모티브로 한 신규 월드맵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와 연계해 첫 실물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규 월드맵 'CU 점프앤드런(JUMP&RUN)'에서 '제페토' 최초로 가상 현실의 포인트를 실제 CU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앞서 지난 2021년 CU는 '제페토'와 협력해 세계 최초 메타버스 편의점 'CU제페토한강점' 등 3곳을 오픈한 바 있다. CU 제페토 편의점은 가상 공간으로서 체험적인 성격이 강했다.

 

또한 커머스 기능은 가상 공간에서 아바타를 꾸밀 수 있는 아이템을 구매하는 수준이었다. 이번에는 CU 점프앤드런 포인트로 실제 오프라인 점포에서 삼각김밥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CU에 따르면 CU가 제페토에 입점한 이후 관련 맵에 방문한 유저는 1년간 약 6000만 명에 이른다. CU 관련 게시글, 조회수, 좋아요, 댓글 등은 약 1800만 건을 기록했다. CU 아이템들은 지금까지200만 개 가량 판매됐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메타버스 마케팅은 시·공간을 초월해 고객 접점을 확장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국내·외 고객과의 브랜드 친밀도 역시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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