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가 트래블로그의 환율 우대 통화를 8종 추가했다.
◆ 26종 통화로 환전 라인업 완성
하나카드는 환율 100% 우대로 환전이 가능한 통화를 총 26종으로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국가는 ▲노르웨이(NOK) ▲대만(TWD) ▲덴마크(DKK) ▲말레이시아(MYR) ▲멕시코(MXN) ▲아랍에미리트(AED) ▲튀르키예(TRY) ▲폴란드(PLN) 등 8곳이다. 올 연말까지 환율 우대 100%를 적용한다. 해외 ATM인출수수료 무료 혜택도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
트래블로그는 지난해 7월 출시했다. 이달 12일 기준 가입자 수는 250만명 수준이다. 소비자의 통화 선택의 폭을 확대하는 동시에 편의성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통화 확대 기념행사도 마련했다. 새로 추가한 8종 통화로 5만원 이상 환전하면 추첨을 통해 ▲레이밴 클럽마스터(3명)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300명)를 선물한다.
이석 하나카드 디지털금융그룹장은 "트래블로그는 디지털 환전을 통해 여행의 패러다임을 바꿈과 동시에 캐시리스(Cashless) 경험을 해외로 확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한카드가 기차 예매 서비스를 시작했다.
◆ 연말 SRT 예매 서비스 탑재 예고
신한카드는 KTX, 새마을호, 무궁화호 등 코레일 모든 기차에 대한 승차권 예매 서비스를 신한플레이를 통해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승차권 예매 서비스는 행정안전부의 '디지털서비스 개방' 일환이다. 공공앱 및 웹에서만 이용 가능했던 공공서비스를 민간채널을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했다. 신한플레이에서 출발역과 도착역을 선택하고, 좌석 선택 및 결제까지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다. SRT 승차권 예매 서비스는 연말까지 추진한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이달말까지 승차권 예매 이용금액의 10%(최대 1만 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해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어 기차역 내에 있는 편의점(StoryWay)에서 건당 1만원 이상 이용 시 최대 3000원을 캐시백해주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KTX 예매 서비스뿐만 아니라 연말 SRT 예매 서비스 오픈 등 행정안전부의 '디지털서비스 개방'으로 각종 공공서비스를 신한카드 대표 플랫폼인 신한플레이에서 원스톱으로 이용이 가능하도록해 금융 플랫폼으로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고 말했다.
KB국민카드가 발달장애 청소년 작가 24인의 작품 전시회를 진행했다.
◆ '갤러리인사1010'서 작품 60여점 전시
KB국민카드는 '제9회 봄(Seeing&Spring)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 16일까지 진행했다. 발달장애인 작가들이 그린 그림 중 주요 작품 60여점을 선보였다. 발달장애 청소년들이 예술가로서 성장하길 바라는 희망을 담은 미술교육 지원 사업이다.
후원 대상은 밀알복지재단과 미술 관련 기관 등의 협조를 통해 선발했다. 전시회를 개최를 위해 ▲회화 ▲디자인 ▲조소 ▲일러스트레이션 등 각 분야 전문 강사진의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가 미술에 재능 있는 발달장애 청소년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고 사회와 소통의 통로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