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예쁜데 실용성까지 챙겼다…주류업계, 이색 굿즈 인기

칭따오 라머 미니화로대 패키지/비어케이

주류업계가 활용도가 높으면서 브랜드 특성이 담긴 굿즈를 출시해 소비심리를 자극한다.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최근 칭따오 라거 500ml캔 6개와 미니화로대 1입으로 구성된 '라거 미니화로대 패키지'를 선보였다. 미니화로대는 완연한 가을을 맞아 차박 캠핑, 글램핑 등 다양한 야외 활동에 나서는 캠핑족과 나들이족을 공략해 출시했다. 롯데마트와 롯데슈퍼에서 한정 판매된 이번 패키지는 1~2인용 조리에 알맞은 작은 사이즈에 설치가 간편한 접이식 화로, 석쇠, 전용 가방 등으로 휴대성과 실용성을 모두 잡았다.

 

칭따오 미니화로대 패키지는 단순 사은품을 넘어 퀄리티 높은 굿즈라는 평가와 함께 소비자 사이서 입소문을 탔다. 해당 패키지를 접한 소비자들은 '캠핑러들에게 제격', '가성비와 가심비 모두 잡았다', '맥주와의 구성은 물론 품질까지 좋은 굿즈'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며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모았다.

 

하이트진로도 꾸준히 한정판 굿즈를 출시해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8월 국내 대표 주얼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J.ESTINA)'와 협업해 컬래버 굿즈를 선보여 완판시켰다. 하이트진로가 진행한 참이슬과 아이유가 모델인 타 브랜드와의 협업은 이번이 세번째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2021년 참이슬과 제이에스티나의 아이덴티티를 모티브로 만들었던 '펜던트 목걸이'와 '소주잔'은 판매 1분 30초만에 500세트가 완판됐으며 지난해 '이브자리'와의 협업을 통해 선보인 '이슬방울 냉감쿠션'도 600개 모두 소진됐다.

 

업계 관계자는 "요즘은 평범하거나 단순히 눈길만 끄는 굿즈가 아닌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퀄리티 높은 굿즈가 인기"라며, "브랜드 철학과 실용성, 그리고 심미성 모두 갖춘 굿즈를 출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8월 국내 대표 주얼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J.ESTINA)'와 협업해 컬래버 굿즈를 선보여 완판시켰다./하이트진로

최근 하이볼 트렌드로 MZ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짐빔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글로썸(GLOSOME)'과 컬래버 굿즈를 선보였다. 짐빔의 향을 담아 새롭게 조향한 '짐빔 X 글로썸 캔들'을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 한정으로 출시한 것.

 

컬래버 굿즈는 글로썸의 항균·탈취·살균겔 '오프스멜'에 짐빔 하이볼·위스키 디자인으로 리패키징한 '짐빔 X 글로썸 오프스멜' 등 총 5종으로, 짐빔의 정체성과 감성은 물론 실용성까지 고려해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마트24는 '국민 골프 와인'으로 유명한 '1865 헤리티지 와인'을 보스턴 백 모양의 파우치에 담은 '1865 헤리티지 보스턴 패키지'를 판매했다. 해당 패키지는 이마트24에서 단독으로 판매한 제품으로 실제 라운딩 시 골프용품이나 개인 소지품을 수납할 수 있는 넉넉한 사이즈로 제작돼 활용도가 높다.

 

업계 관계자는 "MZ세대와 소통하기 위한 캐릭터 활용 에디션 제품 출시는 물론, 이종업계와 손잡고 기획하는 컬래버 제품 출시도 활발하다"며 "한정판인 경우 소장 욕구를 자극해 화제성까지 챙길 수 있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