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업무 방식 개선을 위해 소비자의 의견을 청취했다.
◆ 앱 기능 추가, 커뮤니티 활성화 등 제안
신한카드는 '고객 대상 아이디어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시상식에는 진미경 신한카드 최고 고객 책임자(CCO)와 수상자 대표 등이 참석했다. 공모전에는 총 600건의 아이디어를 접수받았다. ▲가계부 기능 추가 ▲간편결제 승인내역에 메모 기능 ▲커뮤니티 활성화 ▲탄소중립 실천 방안 등이 나왔다.
신한카드는 관련 부서장들로 심의위원회의 구성해 소비자 편의를 높이면서 실행 가능성과 파급력이 큰 제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우수상 2명과 장려상 8명에게는 각각 상장과 50만 마이신한포인트, 10만 마이신한포인트의 부상을 지급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접수된 아이디어를 고객 패널로 구성된 전문자문단을 통해 검토하고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반영한다"고 말했다.
롯데카드는 고객과 함께 사회공헌활동을 운영한다.
◆ 기부 고객 30명 추첨 5만 포인트 지급
롯데카드는 오는 12월 18일까지 '포인트 매칭기부 행복 두 배' 행사를 진행한다.
포인트 매칭기부는 고객이 기부한 포인트만큼 롯데카드가 한번 더 기부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연말정산 시에는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000 포인트 이상 기부한 고객 30명을 추첨해 엘포인트(L.POINT) 5만 포인트를 적립한다.
엘포인트 또는 롯데SK주유포인트를 보유한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디지로카앱이나 롯데카드 사회공헌 홈페이지에서 매칭기부 사례 아동을 선택한 후, 원하는 금액만큼 포인트를 기부하면 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포인트 매칭기부는 포인트가 따뜻한 나눔의 가치를 얻게 된다는데 의미가 있는 캠페인"이라며 "이벤트 기간 동안 고객이 기부한 만큼 롯데카드도 따뜻한 온정을 더하여 연말 긍정의 에너지를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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