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전통 식재료를 활용한 K-디저트 제품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약과, 흑임자, 쌀, 인절미 등 한국 전통 간식과 식재료를 활용한 디저트들은 익숙하고 친근한 맛으로 기성세대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 뿐만 아니라 젊은 세대에게는 신선함과 재미를 안겨주며 각광받고 있다.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서양식 디저트인 도넛을 던킨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도넛을 지속 출시하며 K-디저트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달 초, 던킨이 전통 디저트 떡을 모티프로 출시한 '인절미 츄이스티', '흑임자 츄이스틱', '인절미 츄이 먼치킨' 3종은 원재료의 고소한 맛과 함께 떡의 쫄깃한 식감을 그대로 구현해내며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국내산 고구마 원물을 반죽과 필링에 활용한 '고구마 필드'와 '고구마 츄이스티' 도넛도 출시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허니 글레이즈드 약과', '달고나 츄이스티 약과'는 올해 히트 상품으로 손꼽힌다. 올해 1월 첫 선을 보인 '허니 글레이즈드 약과'는 출시 후 12일 만에 누적 판매량 20만 개, 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현재까지도 평균 판매량이 출시 초기 대비 2.5배 증가하는 등 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던킨은 K-도넛과 함께 즐기기 좋은 음료도 선보이고 있다. 이달 초, 인절미 콩가루를 활용해 만든 '인절미 쿨라타', '인절미 라떼', '아이스 인절미 라떼' 3종은 부드럽고 구수한 맛으로 호평 받고 있다. 또한 앞서 출시한 '흑임자 라떼'와 '아이스 흑임자 라떼'도 흑임자 특유의 고소함을 한껏 살린 맛으로 '인절미 라떼'와 함께 K-라떼의 쌍두마차로 자리매김했다.
지역 농가와의 상생도 펼치고 있다. 품질 높은 국내산 이천쌀을 일부 사용했으며, 제주 농가에서 수급한 제주 말차를 사용하는 등 지역의 가치를 비즈니스로 연결하는 로코노미(Local+Economy) 트렌드를 반영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와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에 앞장서고 있다.
던킨 관계자는 "서양식 디저트인 도넛을 국내 소비자의 입맛에 맞게 현지화한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새로우면서도 익숙한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던킨만의 노하우를 통해 더욱 맛있고 트렌디한 K-디저트를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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