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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나은 삶을 위한 기술, 삼성·LG KES2023 참가…초연결·신가전 총출동

삼성전자 KES2023 '스마트 타운'

삼성전자와 LG전자가 한국전자전(KES)2023에서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하는 기술을 소개했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24일 개막한 KES2023에 참가했다. 각각 일상 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가전 들을 앞세워 소비자 '라이프'를 개선하는데 중점을 뒀다.

 

◆ 삼성, 초연결 '스마트타운'

 

삼성전자는 '스마트 타운'을 조성하고 스마트싱스 연결성을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가전과 모바일 제품을 활용해 여러 가족 관심사와 취향을 충족하는 스마트홈도 함께다.

 

삼성전자가 인테리어에 맞는 가전을 추천하는 비스포크 홈메타를 소개하고 있다.

스마트홈은 ▲스마트싱스를 사용해 에너지를 절약하교 요금 절감과 탄소 저감량까지 눈으로 확인하는 '현관' ▲비스포크 제트봇AI와 홈카메라360, 스마트태그2 등으로 반려동물을 똑똑하게 케어하는 '거실' ▲ 오디세이 네오 G9과 게이밍 허브, 갤럭시 기기 에코 시스템을 경험하는 '취미' ▲갤럭시 워치6로 일상에서 건강을 관리하는 '휴식' ▲삼성닷컴 e식품관과 비스포크 큐커에서 스마트싱스 앱으로 스캔쿡을 사용해보는 '주방' ▲ 인테리어에 맞는 비스포크 제품을 추천해주는 '비스포크 홈메타' 등 공간으로 구성했다.

 

스마트파크에서는 여러 최신 제품을 직접 만져볼 수 있다. 갤럭시Z플립과 폴드5와 함께 갤럭시탭 S9 시리즈와 갤럭시 워치 6, 마이크로 LED TV와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건조기 등 혁신 제품도 함께 한다.

 

김성욱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전시에 소비자의 관심사와 취향이 반영된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고 임팩트 있게 삼성전자의 제품과 스마트싱스의 연결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삼성 가전, 모바일, IT 기기의 통합 연결 경험을 통해 일상의 혁신을 주도하는 다양한 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LG전자 부스에 설치된 조형물

◆ LG 신가전으로 '더 나은 삶'

 

LG전자는 '더 나은 고객의 삶'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890㎡ 규모 전시관을 'LG갤러리'로 꾸몄다. 핵심 브랜드 슬로건 '라이프스 굿'을 담은 조형물과 브랜드 영상을 통해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미리 신청하면 무선 이어폰 LG톤프리를 사용하는 도슨트 체험과 함께, 휴식하면서 LG 스탠바이미Go로 게임을 즐기고 LG전자 CF 음악 공연을 들려주는 등 경험에 집중했다.

 

중앙에는 초프리미엄 라인업 'LG시그니처'를 배치했다. 세게 최초 무선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M'과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를 내세웠으며, 바닥에 물에 천정 빛과 제품을 반사하도록 꾸며 공간 전체를 작품처럼 꾸몄다.

 

LG전자 부스는 'LG갤러리'라는 이름으로 공간을 작품처럼 꾸몄다.

주거 공간에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LG오브제컬렉션 등으로 연출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하도록 했다.

 

'GenZ'를 겨냥해 스타일러 슈케어와 슈케이스, 무드업 냉장고로 꾸민 맞춤 공간도 만들었다. 다양한 신발과 소품, 무드업 냉장고에서 나오는 빛으로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국내 최초 폴더블 노트북인 '그램 폴드'도 만나볼 수 있다. 접으면 12형 노트북이지만 펼치면 17형 태블릿이나 전자책으로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폼팩터다. LG 틔운 미니와 씨앗키트 300개를 쌓아올린 4m 높이 조형물과 LG옴니팟, 전기차 충전기 등도 있다. '모두의 더 나은 삶'을 비전으로 하는 ESG 경영 활동도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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