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부산 국제박람회'(엑스포)를 응원하는 버스가 유럽 주요 도시를 달린다.
LG는 23일(현지시간)부터 영국 런던에서 'BUSAN is Ready' 등 메시지를 붙인 2층 버스, '엑스포 버스' 210대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LG는 '부산이 엑스포를 유치할 준비가 되었다'는 의미로 이같은 메시지를 결정했다. BUSAN 알파벳에 해운대 마천루와 광안대교, 다대포 해수욕장 등 랜드마크도 담아 직관적으로 부산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LG는 프랑스 파리에서도 엑스포 버스를 운영할 계획, 벨기에 브뤼셀 등 엑스포 투표권을 행사할 국제박람회기구(BIE) 회원국 대사들이 주로 거주하는 지역을 타깃으로 다양한 유치 지원 활동을 펼친다. 이를 통해 막판 표심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LG는 아울러 국내에서도 새로운 신문 광고 시리즈를 게재하며 부산엑스포 유치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LG 관계자는 "부산엑스포 유치가 향후 우리나라 산업과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2030 엑스포 개최지가 발표되는 11월 말까지 부산의 매력을 집중적으로 전달하겠다"며, "LG가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 활동을 세계적 랜드마크를 중심으로 펼치고 있는 만큼 LG의 브랜드 위상을 높이는 브랜드 마케팅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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