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은 30일 LG생활건강에 대해 화장품 부문 실적 부진이 이어질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에 투자의견은 '매수'에서 '중립'으로, 목표가도 기존 60만원에서 36만원으로 하향했다.
LG생활건강은 3분기 연결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 감소한 1조7462억원, 영업이익이 32% 감소한 128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화장품 부문 수익성이 시장 기대치를 큰 폭 밑돌았다. 화장품 매출액은 6702억원으로 전년보다 15% 줄고, 영업이익은 80억원으로 88% 감소했다.
정지윤 NH투자증권 연구원은 "국내 가맹사업 종료 및 북미 구조조정 비용인 100억원을 감안해도 수익성이 저조했는데 이는 면세와 중국 매출 급감 때문"이라며 "4분기 중국 숨, 오휘매장 철수, 북미 사업 재정비, 해외 마케팅 비용 집행 탓에 실적 악화는 지속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NH투자증권은 럭셔리 화장품에 대한 가격저항, 중국 로컬 브랜드의 약진으로 기존 면세점과 중국 매출 추정치를 낮춰잡으면서 LG생활건강의 올해와 내년 영업이익 추정치를 각각 28%, 16% 하향 조정했다.
정 연구원은 "향후 2년간 후(Whoo) 라인 리뉴얼에 대한 가시적인 성과와 중국 실적 정상화 확인 시 유의미한 반등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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