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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온라인, 고객 취향 맞춤 AI활용 '개인화추천' 고도화 박차

홈플러스 온라인 애플리케이션으로 장보는 모습/홈플러스

홈플러스 온라인이 고객 경험 차별화를 위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고객 맞춤 '개인화 추천'을 고도화한다고 30일 밝혔다.

 

회사 측은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받아보는 '맞춤배송'을 필두로 최근 4년간 연평균 20%대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만큼 '개인화 추천'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이제는 각 고객의 '취향'까지 반영해 추천하는 진정한 고객 '맞춤배송'으로의 진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나아가 홈플러스 온라인은 일반 오픈마켓과 달리 '온라인 장보기 특화 플랫폼'으로서 단일 상품 구매 비중은 매우 적고 여러 개의 상품을 함께 구매하는 비중이 높은 편으로, 이를 겨냥한 AI 기반의 '개인화 추천'으로 차별화된 서비스와 기능을 독자적으로 발전시킨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개인화 추천' 고도화를 적용한 올 7월 시범 운영기간 동안 '다른 고객이 함께 본 추천 상품 클릭 수'는 33% 늘었고 매출도 24% 뛰었다.

 

이러한 상승세의 배경에는 홈플러스의 고객에 대한 집착이 있었다.

 

고객 빅데이터 기반 추천 알고리즘을 최신화하여 각 고객의 취향에 더 알맞은 상품을 추천하고 구매 과정에서도 여러 단계에 걸친 '개인화 추천'을 통해 고객 쇼핑 편의를 높였다. 즉, 특성이 다른 고객 한 명에 집중해 각 고객의 관심사에 맞추어 보여지는 상품의 구성이 모두 다른, 한층 똑똑해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홈플러스의 이태신 온라인사업부문장(전무)은 "홈플러스 온라인은 연매출 1조원을 이미 뛰어넘은 비즈니스로 추후 2조 돌파가 기대되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온라인 장보기 대표 플랫폼"이라며 "이번 '개인화 추천' 고도화를 통해 앞으로도 고객 편의 제고는 물론 쇼핑을 재밌게 즐길 수 있는 홈플러스 온라인으로 거듭나며 성장세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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