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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참이슬' '켈리' '테라'도 오른다…하이트진로, 출고가 평균 6.8% 인상

켈리/하이트진로

오비맥주에 이어 하이트진로도 맥주, 소주 등 주류 제품들의 출고가를 인상했다.

 

하이트진로는 주정 및 공병 가격 인상 등의 이유로 다음달 9일부터 소주 제품인 '참이슬 후레쉬'와 '참이슬 오리지널' 출고가를 6.95%(80원) 인상한다고 31일 밝혔다. 또, 맥주 '켈리'와 '테라'의 출고가도 6.8% 인상하기로 했다.

 

소주 제품의 경우 360㎖ 병과 1.8L 미만 페트류가 인상 대상이다. 농어촌 중심의 소비가 많은 담금주를 포함한 1.8L 이상의 페트류 제품과 일품진로 등은 이번 인상에서 빠졌다.

 

맥주 '켈리'와 '테라' 출고가도 같은 날부터 평균 6.8% 인상한다. 판매 비율이 높은 500㎖ 캔맥주의 경우 인상 대상에서 제외했다. 최근 출시한 한정판 제품인 '테라 싱글몰트', '필라이트 로우칼로리'도 인상 품목에서 제외됐다.

 

가성비가 중요한 발포주 '필라이트' 계열 제품은 소비자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판매 비중이 높은 355㎖캔과 1.6L 페트 품목은 인상률을 최소화했다.

 

하이트진로 측은 "연초부터 소주의 주원료인 주정 가격이 10.6% 인상되고 신병 가격은 21.6%나 인상되는 등 원부자재 가격, 물류비, 제조경비 등 전방위적으로 큰 폭의 원가 상승 요인이 발생했으나, 정부의 물가안정 노력에 발맞추고 소비자들의 부담을 최소화 하는 선에서 인상률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오비맥주는 '카스'와 '한맥' 출고가를 6.9% 인상한 바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맥주 제품 '클라우드'의 가격 인상을 검토하고는 있지만 구체적인 계획은 없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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