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유통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에피카가 새로운 거점을 마련하며 자동차 복합 문화공간으로 자동차 유통 시장 혁신 철학도 공유한다.
에피카는 최근 서울 논현동으로 본사를 확장이전했다고 31일 밝혔다.
에피카는 딜러사에 데이터 기반 디지털 솔루션(DMS)을 제공하는 회사다. 대면 업무를 디지털로 전환해 운영비를 절감하고 편의성도 높인다. BMW코리아와 공식 딜러 7개사가 사용중이며, 북미와 동남아 등 글로벌 진출도 준비 중이다.
에피카 새로운 본사는 5층 건물로, 1층은 복합문화공간으로 할애해 자동차 시장에 새로운 현상을 담아 다양한 이벤트를 열고 철학을 공유할 예정이다. 한쪽 벽면에는 미디어월을 활용해 에피카 시스템을 소개하고 서비스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옥상에는 정원과 텃밭을 조성해 직원들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2층에도 요가나 필라테스를 하는 독립 공간을 만들었다.
한보석 에피카 대표는 "사업 확장으로 더 넓은 공간이 필요하기도 했지만, 자동차 유통 시장의 변화를 추구하는 에피카의 철학이 담긴 공간도 만들고 싶었다"며 "기업 간 거래(B2B) 중심인 에피카가 신사옥의 공간을 잘 활용해 소비자와 접점을 더 넓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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