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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DX 콘퍼런스 "초거대 AI로 기업고객의 최고 파트너 될 것"

KT, DX Summit 2023 콘퍼런스 종료

신수정 KT Enterprise부문장(부사장)이 2일 서울 송파구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에서 열린 'DX 서밋 2023'에서 '고객의 통신, 클라우드, AI 전환 파트너'를 주제로 키노트를 발표하고 있다./KT

KT가 2일 오전 서울 송파구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에서 디지털 전환(DX)을 통한 비즈니스와고객가치 혁신'을 주제로 DX 서밋 2023 콘퍼런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산업군별 100여개 기업 고객과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KT는 지난 2020년 기업 및 기업용(B2B) 브랜드인 'KT 엔터프라이즈'를 선보인 이후 매년 'DX 서밋'을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해 오고 있다. KT는 이날 콘퍼런스에서 초거대 인공지능(AI) '믿:음'과 통신 분야 DX, 클라우드 기반시설 전략을 발표하고 이를 적용한 고객 사례를 소개했다.

 

키노트 발표자로 나선 신수정 엔터프라이즈 부문장(부사장)은 '고객의 통신, 클라우드, AI 트랜스포메이션 파트너'를 주제로 일반 기업과 공공기관을 위한 기업 간 거래(B2B) 오퍼링을 제안했다.

 

최준기 AI·빅데이터본부장은 '초거대AI 믿음이 가져오는 비즈니스 구조 변화'를 발표했다. 이어 유용구 엔터프라이즈 전략본부장은 '초거대AI 도입을 통한 기업과 공공 고객의 가치혁신'을 주제로 언론, 공공, 의료, 금융 산업군의 유스케이스와 B2B 제공 전략을 발표했다.

 

두번째 파트는 '비즈니스 변화를 이끄는 통신 전략'을 주제로 진행됐다. 임건호 커뮤니케이션플랫폼사업담당(상무)은 '통신DX를 통한 고객가치 혁신'을 주제로 KT의 발신정보알리미, 양방향문자, 랑톡, 지능형위협메일차단 서비스와 클라우드 기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CPaaS), 서비스형 네트워크(NaaS) 플랫폼 등을 설명했다.

 

이어 KT의 통신DX 서비스를 도입한 고객사의 실제 이용 후기와 개선된 사항을 주제로 패널 토의도 진행했다. 이미희 C레벨컨설팅 본부장(상무)은 DX컨설팅을 통해 기업과 공공 분야에서 클라우드를 효과적으로 도입할 방법을 제안했다. 마지막 파트에서는 남충범 KT클라우드 클라우드 본부장이 '공공시장에서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정책과 구축 사례를 통해 얻게 된 인사이트'를 주제로 발표했다.

 

신수정 KT 엔터프라이즈 부문장은 "AI가 가져오는 변화에 대비하고, DX를 고민하는 산업군별 다양한 기업에 KT는 더욱 훌륭하고 준비된 DX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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