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는 오는 6일부터 3주 동안 '민원상담 콜센터 이용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콜센터 이용 시민에게 웹 설문조사 URL이 포함된 문자메시지를 전송해 콜센터를 이용하게 된 경로, 친절한 응대·신속한 처리·정확한 안내에 대한 만족도 등 상담 품질과 제안 사항에 대해 조사를 한다.
시는 올해 기존의 '광주시 콜챗봇' 서비스를 개선해 카카오톡 채팅창에 시민이 원하는 시정 정보를 입력하면 데이터 분석을 통해 그에 맞는 답변을 제공하는 '지능형 콜챗봇 민원 상담 서비스'로 확대 운영함으로써 시민에게 다양한 행정정보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제공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만족도 설문조사를 통해 민원상담 콜센터 상담 품질을 개선하고 시민에게 사랑받는 소통 창구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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