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카드에 따르면 서울에서 학원 밀집도가 가장 높은 곳은 강남구 대치1동인 것으로 나타났다.
◆ 서울시 학원 업종 밀집도 조사
비씨카드 데이터사업부는 서울시 426곳 행정동의 학원 운영 밀집도를 조사했다.
이번 조사에서는 기준 면적(100㎡)당 업종 밀집도를 산출했다. 행정동 내 전 가맹점을 업종별로 재분류했다. 밀집도가 50%인 경우 영업할 수 있는 전체 면적의 절반이 학원 업종과 관련된 가맹점이란 의미다.
대치1동의 학원 업종 밀집도는 매년 60% 이상을 기록했으며 연평균 0.3%씩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같은 지역구 내 대치4동 역시 해마다 학원 업종 비중이 증가하고 있었다.
학원 업종 밀집도가 높을수록 제과점 업종의 소비 비중도 함께 상승했다. 제과점에서 음료를 함께 구매 가능한 만큼 카페 업종의 건당 매출액은 낮아졌다.
오성수 BC카드 상무는 "학원가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학생들과 부모들의 경우 간편하게 취식 할 수 있는 업종에서의 소비를 선호하는 것이 확인됐다"고 말했다.
신한카드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과 협업을 통해 필리핀 내 호캉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웨스틴 마닐라, 쉐라톤 호텔 등 할인
신한카드는 연말까지 본보이 호텔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호캉스 프로모션'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필리핀 여행객을 대상으로 내달 26일까지 단행한다. 같은달 31일까지 투숙하는 고객 중에서 신용카드로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혜택을 적용한다.
스위트 객실 예약을 최대 15% 할인한다. 이어 객실 및 조식 패키지는 최대 10%의 할인혜택을 적용하며 숙박당 시그니처 웰컴 드링크 2잔을 제공한다.
행사 호텔은 ▲웨스틴 마닐라 ▲마닐라 메리어트 호텔 ▲쉐라톤 마닐라 호텔 ▲쉐라톤 마닐라 베이 ▲클라크 메리어트 호텔 ▲쉐라톤 세부 막탄 리조트 ▲코트야드 일로일로 등 7곳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국내 여행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도 프리미엄 호텔 서비스를 제공하고 항공사 등 다른 업종과 공동 마케팅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하나카드가 연말 해외 여행객을 위한 행사를 마련했다.
◆ 공항라운지 및 액티비티 상품 할인
하나카드는 인천공항 라운지 이용권 및 액티비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인천공항 라운지 이용권 증정 행사는 오는 30일까지 운영한다. 행사 응모 후 클럽 프리머스 스카이패스 카드(마스터) 또는 클럽 프리머스 포인트 카드(마스터)로 15만원 이상 결제 시 인천공항 라운지 이용권 2매를 제공한다.
오는 23일까지 클룩(Klook)과 함께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일본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미국 등에서 액티비티 상품을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로 60달러 결제하면 최대 19달러까지 할인을 적용한다.
하나카드 마케팅추진부 담당자는 "해외여행 성수기인 연말 시즌을 맞이하여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