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가 2030년 세계 박람회(엑스포) 개최지 결정을 앞둔 프랑스 파리에서 부산 알리기 총력전에 돌입했다.
LG는 6일(현지시간) 에펠탑 인근 선상카페에 행사장을 마련하고 '부산 엑스포버스'를 공개했다.
부산 엑스포 버스는 대형 버스에 부산 랜드마크와 함께 엑스포 유치 염원을 담은 래핑 광고를 부착하고 부산엑스포 유치를 기원한다. LG전자와 LG에너지솔루션이 함께 만들었다.
이와 함께 파리 시내버스 2028대까지 총 2030대가 부산 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광고를 붙이고 프랑스 파리에 에펠탑과 루브르박물관 등 대표적 명소는 물론 외곽까지 달리며 '달리는 홍보대사'로 활약할 예정이다.
LG는 오는 28일 열리는 국제박람회 기구(BIE) 총회를 앞두고 이번 홍보 활동을 개시했다. 부산 엑스포 유치를 위해 마지막까지 유치전을 이어가는 것.
그 밖에도 LG는 이달 초부터 파리 곳곳에 300여개 광고판을 집중 배치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파리 샤를드골 국제공항에 6개 대형 광고판을 운영했다.
한편 LG는 영국 런던에서도 '부산엑스포 버스'를 운영 중이며, 벨기에 브뤼셀의 유동인구가 많은 브뤼셀 중앙역 인근에 대형 옥외광고로 부산의 매력을 알리는 등 유럽 주요 도시에서 부산엑스포 유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런던과 브뤼셀은 파리와 함께 BIE 회원국 대사들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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