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경영

시몬스, '2023 대한민국상품대상'서 ESG 경영부문 대상

업계 최초 '착한 침대' ESG '뷰티레스트 1925' 출시…지역사회와 상생도

 

시몬스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ESG침대 '뷰티레스트 1925'.

시몬스가 '2023 대한민국상품대상'에서 ESG 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상품대상은 사단법인 한국상품학회가 지난 1997년부터 주최해 온 행사로 올해가 23회째다.

 

8일 시몬스 침대에 따르면 시몬스만의 브랜딩 역량을 ESG에 접목해 그동안 업계에선 볼 수 없었던 참신한 ESG 행보를 펼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사회 전반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몬스는 올해 2월 업계 최초로 ESG 침대 '뷰티레스트 1925'를 출시하면서 지속 가능한 기부 문화를 구축했다.

 

이 침대는 판매할 때마다 소비자가격의 5%를 2025년 완공 예정인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센터 리모델링 기금으로 누적되는 '착한 침대'다. 본인의 소비가 세상을 이롭게 하길 원하는 소비자들의 가치 소비 트렌드와 맞물리면서 출시 다섯 달도 안 돼 누적 기부금이 3억원을 넘어섰다.

 

시몬스는 지난 2018년 문을 연 경기도 이천의 복합문화공간 '시몬스 테라스'를 통해 'S(Social, 사회)' 중심의 ESG 활동을 펼치고 있다. 매년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파머스마켓'은 이천 지역 농가의 판로 확보에 힘쓰고 있으며,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대형 트리와 화려한 일루미네이션을 선보이고 있다.

 

시몬스의 ESG 행보는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3월 시작한 시몬스 스튜디오는 '좋은 이야기는 많은 사람들과 나눌수록 좋다'는 취지 아래 시몬스가 선보이고 있는 대표적인 ESG 행보다.

 

시몬스 김성준 부사장은 "시몬스는 ESG라는 용어가 자리잡기 전부터 사회와 관련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왔다"며 "최근 기업 경영에서도 ESG가 화두가 되고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치 소비가 트렌드가 되는 등 ESG가 중요한 이슈로 떠오르면서 그동안 시몬스가 보여온 여러 활동에 대한 진정성이 더욱 빛을 발하는 것 같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