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카드가 친환경 이동 수단 특화 상품을 공개했다.
◆ 전기·수소차 충전 시 40% 적립
NH농협카드는 탄소·녹색성장 실현에 동참하기 위해 '어디로든 그린카드'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출시 기념행사에는 한화진 환경부 장관, 최흥진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원장, 윤상운 NH농협카드 사장 및 그린카드 제도 참여기업 대표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상품은 재활용 PVC소재(재생플라스틱 50% 사용)를 적용했다. 전기·수소차 충전 시 최대 40% 에코머니 적립을 제공한다. ▲버스·지하철 ▲고속버스 ▲공유모빌리티 ▲커피 이용 시 10% 적립을 지원한다. 월 최대 4만 에코머니를 쌓을 수 있다.
오는 12월 31일까지 출시기념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기·수소차 충전 시 상품서비스와 별개로 40% 추가 청구할인한다. 충전비를 최대 80%까지 절약할 수 있는 셈이다.
윤상은 NH농협카드 사장은 "저탄소 녹색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환경부 주관 그린카드 제도에 적극 동참하여 이번 어디로든 그린카드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롯데카드가 가을맞이 쇼핑 및 해외여행 맞춤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
◆ 온오프라인 쇼핑, 항공권 할인
롯데카드는 온오프라인 가맹점과 협업을 통해 행사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온라인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할인 및 무이자 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오는 11일 우주페스 회원이 11번가에서 SK페이 등록 카드로 7만원 이상 결제하면 1만원 즉시 할인한다.
오는 13일부터 26일까지 오늘의 집 기획전을 통해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어 이달 19일까지 G마켓과 옥션에서 빅스마일데이 행사상품을 스마일페이 등록 롯데카드로 결제 시 7% 즉시 할인을 제공한다.
이달 말까지 티몬에서 특가기획전 행사상품을 구매하면 5~15% 저렴하게 살 수 있다. 위메프에서는 디지털 행사상품 및 유아용품 결제하면 최대 15%를 아낄 수 있다.
이 밖에도 ▲온라인투어 ▲웹투어 ▲투어비스 ▲인터파크 투어 ▲모두투어 ▲마이리얼트립 ▲하나투어 등에서 즉시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자세한 사항은 롯데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코로나19 엔데믹 전환 이후 처음 맞는 연말·연초로 해외여행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다양한 항공권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고 말했다.
KB국민카드가 해외 현지법인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 태양광 랜턴, 독서대, 에코백 등 기부
KB국민카드는 캄보디아, 태국, 인도네시아 현지 취약 가정 및 아동·청소년에게 기부 물품을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캄보디아는 현지법인 'KB 대한 특수은행'은 캄퐁통(Kampong Thom) 및 프놈펜(Phnom Penh) 저소득 가정 아동들에게 태양광 랜턴(800개), 금융동화 팝업북(400권), 원목 독서대(700개)를 전달했다.
태국 법인인 'KB 제이 캐피탈'은 방콕 외곽에 위치한 푸타몬톤(Phuttha Monthon) 저소득 가정 아동들에게 사랑의 에코백(300개), 나눔상자(200박스) 등을 선물했다.
인도네시아 현지법인'KB 파이낸시아 멀티 파이낸스(KB FMF)'는 반타르게방(Bantar Gebang) 지역에 사랑의 티셔츠1500장을 기부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전달한 물품들이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현지 소외 어린이들의 성장과 학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