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터카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렌터카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롯데렌터카는 이번 KS-SQI 조사에서 렌터카 부문 내륙과 제주 지역 모두 1위를 달성했다. 이로써 내륙 기준 12년 연속, 제주 지역 기준 11년 연속 단독 1위를 기록했다. 정확성과 전문성 영역인 서비스 결과 품질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것이 주효했다. 고객이 원하는 차량과 서비스 및 정보를 전달하는 '정확성'과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소유하는 '전문성'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롯데렌터카는 단기렌터카 이용 고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24시간 비대면으로 대여와 반납이 가능한 '스마트 키박스'를 전국 58개 지점에서 확대 운영하고 있다. '스마트 키박스'는 사전 예약 후 인근 롯데렌터카 지점에서 차량 키를 수령해 차량 이용 후 반납하는 서비스로 24시간 비대면으로 운영된다.
또 롯데렌탈은 매년 업계 최대 규모, 최다 차종 상품을 선보이며 친환경 자동차 보급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말 기준 롯데렌탈이 운용하는 친환경 차량 비중은 전체 보유 차량 중 23%에 달한다.
최진환 롯데렌탈 대표이사는 "롯데렌터카가 KCSI, NCSI에 이어 KS-SQI까지 모두 1위에 오를 수 있었던 것은 당사 브랜드를 사랑하고 성원해주신 고객들과 매 순간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계신 직원들 덕분"이라며 "급변하고 있는 모빌리티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에 맞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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