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프리미엄 전기자전거 '볼테르'의 인기가 심상치않다.
지난 9월 국내 론칭한 볼테르는 2번의 팝업스토어를 거치며 셀럽들의 자전거로 이름을 알렸고, 명품몰로 유명한 잠실 에비뉴엘몰 내 프리미엄 편집숍에 입성하며 '명품 자전거'로 인정받는 추세다.
볼테르는 9월 한 달간 성수동 팝업스토어에서 1만명 이상의 방문객과 1000회가 넘는 시승을 진행하며 성공적인 첫 단추를 꿰었다. 추석 연휴부터는 더현대대구에서 2주 간 팝업을 진행했고, 여기서도 2천여 명의 방문객을 맞이하며 세대를 아우르는 인기를 실감했다.
최근 들어서는 유명 셀럽들이 잇따라 탑승 경험을 소개하며 '셀럽들의 자전거'로 자리매김하는 추세다. 톱 배우 부부는 물론 최근 연예 예능 출연으로 인기몰이 중인 셀럽까지 개인 SNS에 볼테르 자전거의 탑승 경험을 소개하며 유명세를 더해가고 있다.
스토어를 여는 장소에서도 브랜드 상승을 느낄 수 있다.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성수동 연무장길)과 현대백화점에서 두 번째로 선보인 프리미엄 백화점(더현대대구)에 이어, 명품 프리미엄몰인 잠실 에비뉴엘에도 입성했다. 볼테르는 에비뉴엘 4층에 위치한 프리미엄 취미가전 편집숍 '지오(GIO)'에서 전시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명품 자전거'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볼테르는 A/S까지 프리미엄화 하고 있다. 고객이 수리 요청시 1영업일 이내에 방문해 제품을 수거·수리한 이후 직접 배송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볼테르를 한국에 들여온 공유 모빌리티 기업 더스윙이 전국에 구축한 70개 이상의 운영캠프가 있기에 가능한 일이다.
볼테르 관계자는 "명품몰인 에비뉴엘 중심에 위치한 프리미엄숍 GIO(지오)와의 콜라보레이션은 볼테르의 브랜드 가치를 보여주는 것"라며 "클래시컬하면서도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셀럽들의 취미템으로 인정받으며 시승 및 구매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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