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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은행

DGB대구은행, 국가고객만족도(NCSI) 3년 연속 1위

황병우 DGB대구은행장(오른쪽)과 안완기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이 '국가고객만족도 1위 기업 인증식'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3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DGB대구은행은 지난 21년도부터 본 조사대상에 지방은행 업종 대상 조사가 처음으로 실시된 이후 3년 연속으로 매년 1위를 기록했다. 전체 금융권에서도 3년 연속으로 가장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매년 기업의 상품·서비스에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 수준을 측정해 계량화한 지표다.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가 공동 개발해 세계 각국에서 널리 활용하고 있다.

 

DGB대구은행은 ▲대면 및 비대면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한 고객 소통 ▲고객중심 소비자 보호 활동 강화 등의 고객 만족형 서비스 실시 ▲금융특화점포 확대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대서자필' 마련 및 친화적 모바일 환경 조성 ▲실시간 해외송금 추적 서비스 도입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판로 지원 등 금융 환경 조성 부문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황병우 DGB대구은행장은 "DGB대구은행의 '3년 연속 국가고객만족도 1위' 선정에 고객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DGB대구은행은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앞으로도 급변하는 고객 수요에 맞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양질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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