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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현장] 역시 '더 현대', 유럽 마을 옮겨왔네?...올해 'H 빌리지' 오감만족에 집중

H빌리지 입구에 설치된 대형 트리/최빛나 기자

"유럽 크리스마스 마켓을 그대로 옮겨왔네."

 

현대백화점이 9일 서울 여의도 더 현대 서울에 연말을 맞이해 크리스마스 시즌 'H빌리지'를 연출했다.

 

'해리의 꿈의 상점'이라는 테마로 꾸려진 'H빌리지'는 크리스마스 시즌 마을 별로 꾸며지는 유럽에 온 듯한 느낌을 선사하기 충분했다.

 

H 빌리지 골목 이미지/최빛나 기자

현대백화점은 타 백화점과 달리 크리스마스 장식을 내부에 선보인다. 올해는 더현대 서울 5층의 3만300㎡(1000평) 규모 사운즈 포레스트 공간에서 현대백화점 16개 전 점포를 상징하는 상점과 시장을 6000개의 조명 등으로 활용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했다. 실내에 조성한 크리스마스 연출 중 국내 최대 규모다.

 

이 곳에 들어서자마자 11m의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가 가장 눈길을 끌었다. 골목길 콘셉트를 살려 우체국, 케이크샵, 호두까기 인형, 그릇공방, 베이커리, 악세서리 등의 존도 마련했다.

 

/최빛나 기자

현대백화점은 단순히 눈으로만 보는 콘텐츠에서 나아가 오감으로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자 심혈을 기울였다는 설명이다.

 

정민규 현대백화점 영업전략실 디자인 책임은 "크리스마스를 오감으로 느낄 수 있도록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작은 오브제 하나까지 직접 만들고 디자인했다. 정말 심혈을 기울였다. 고객들이 동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사운즈 프레스라는 흙 향 자체 개발까지 진행했다"고 말했다.

 

H빌리지에 입장한 고객들이 동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이국적인 골목길과 크리스마스 트리(시각), 캐롤(청각), 보들보들한 해리 인형(촉각), 달콤한 크리스마스 케이크(미각), 더현대 서울의 시그니처 향으로 숲의 향기를 머금은 '사운즈 포레스트'(후각) 등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한 것이 특징이다 .

 

/최빛나 기자

정민규 책임은 "호두까기인형 숍에는 호두까기 인형 500개가 들어 있고 현대의 PB 제품도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게 재디자인해 선보였다. 베이커리, 그릇, 액세서리, 초콜릿 가게, 오르골 상점 등을 판매하는 모든 공간에서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그만큼 디테일에 신경을 썼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이 직접 개발한 크리스마스 에디션 곰인형'해리'/최빛나 기자

그외에 현대백화점이 직접 개발한 크리스마스 에디션도 눈길을 끌었다. 해리 곰인형, 키링, 에코백, 뱅쇼 등이다.

 

H빌리지는 오는 12월31일까지 운영되며, 사전예약을 통해 방문할 수 있다. 2차 사전예약은 오는 14일 네이버 예약을 통해 가능하다. 사전예약을 하지 못한 경우 현장에서 웨이팅을 통해 방문해야 한다. 한 타임당 수용인원은 100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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