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아문디자산운용은 지난 9일과 10일 서울 여의도 일대에서 플로깅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플로깅은 이삭줍기를 뜻하는 스웨덴어 플로카업과 달리기를 뜻하는 영어 조깅의 합성어로, 산책이나 조깅을 하면서 주변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봉사활동을 가리키는 용어다.
이번 행사는 범농협 ESG 활동의 일환으로 양일간 임직원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들은 여의도 한강공원 및 여의도 공원을 오가며 플로깅 캠페인을 실천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임동순 대표는 함께 땀 흘린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근무지로서 하루의 절반을 보내는 여의도 지역 환경 정화 캠페인은 임직원 모두에게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사회공헌 캠페인을 통해 지속 가능한 환경과 미래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NH-아문디자산운용은 이번 플로깅 캠페인 외에도 다양한 ESG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사내 개인 텀블러 이용을 장려하기 위한 ESG 애쓰자 캠페인, 청소년 대상 금융 소비자 교육을 통한 임직원 재능 기부 등을 통해 ESG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