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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제과·음료, 강추위에 홀리데이 패키지 입었다

프링글스

갑작스러운 추위에 식품업계가 홀리데이 시즌 한정 패키지 출시에 분주한 모습이다. MZ세대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파티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정판 패키지를 선보이거나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에 돌입했다.

 

다양한 맛과 바삭한 재미를 선사해 파티 스낵으로 제격인 '프링글스'는 크리스마스, 연말연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 '2023 페스티브 캠페인'을 전개한다.

 

짭쪼름하고 바삭한 오리지널, 양파맛 프링글스의 디자인을 터지는 폭죽 아래 미스터 피 (Mr P)가 파티 모자를 쓴 '페스티브 시즌 한정 패키지'로 선보여 보는 이들을 즐겁게 한다.

 

또 내달 3일까지 두 가지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 번째는 '페스티브 한정 패키지 구매 이벤트'로 패키지에 박힌 QR코드를 찍거나 이벤트 공식 사이트에 접속 해 캔 뚜껑 안쪽 은색 부분에 적혀 있는 코드를 입력하면 당첨 여부 및 경품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총 1000명에게 '신라호텔 숙박권(1등)', 블루투스 스피커 '마샬 엠버튼 2(2등)' 등 총 2100만원 상당의 파티 필수템을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코카콜라 크리스마스 패키지/코카콜라

두 번째로 '인스타그램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양한 파티와 모임에서 프링글스를 즐기는 모습을 촬영하고, 프링글스가 출시한 '페스티브 테마의 GIF 스티커'로 꾸민 뒤 프링글스 공식 계정을 태그해 스토리 또는 피드에 업로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80명에게 프링글스 실물 스티커와 신제품 1박스를 증정할 예정이다.코카콜라는 크리스마스 감성 담은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한다.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미는 장식품 오너먼트를 디자인에 적용해 크리스마스 특유의 따뜻하고 아기자기한 감성을 담은 '2023 크리스마스 스페셜 패키지' 2종(오리지널, 제로)을 선보인 것. 오리지널에는 코카콜라의 아이코닉한 빨간색을, 제로에는 녹색을 더해 크리스마스의 상징적 컬러를 활용해 심플하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제품 출시를 기념해 12월 25일까지 크리스마스 오너먼트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산타클로스, 폴라 베어, 컨투어 보틀 등 코카콜라 브랜드의 상징 아이템들을 담은 오너먼트 8종을 선보이고, 코카콜라 공식앱 '코크 플레이(CokePLAY)'에서 이를 획득할 수 있는 소비자 이벤트를 실시한다. 제품 라벨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해 공식앱 '코크 플레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면 즉석 당첨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리츠 크래커 스노우/동서식품

동서식품은 눈꽃 모양의 겨울 한정판 '리츠 크래커 스노우'를 선보였다. 리츠 크래커 스노우는 기존 동그란 형태의 오리지널 크래커를 겨울을 상징하는 눈꽃 모양으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바삭한 식감과 고소하고 깔끔한 맛, 이색적인 모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온 가족 간식은 물론 크리스마스나 연말 파티용 스낵으로도 제격이다.

 

업계 관계자는 "'인스타그래머블(인스타그램에 올릴만한)'이 마케팅의 주요 키워드로 떠올랐다"며 "MZ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패키지가 소비심리를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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