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자동차

[YG의 카톡(Car Talk)] SUV 감성 품은 토레스 EVX…가성비 끝판왕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주행 모습.

KG모빌리티가 야심작으로 내놓은 친환경 전기차 토레스 EVX는 그야말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끝판왕이다.

 

그동안 가성비 모델은 어느 정도 불편함을 감수하면서 제품 고유의 성능에 만족해야했다. 그러나 토레스 EVX는 경쟁 모델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됐지만 성능도 부족함이 없는 모델이다. 첨단 기능은 물론 넓은 실내 공간, 뛰어난 주행성능 등 다양한 장점을 갖추고 있다. 지난 9일 토레스 EVX의 시승을 통해 차량의 장단점을 알아봤다. 시승은 서을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주차장을 출발해 영종도까지 약 120㎞ 구간에서 진행했다.

 

우선 차량에 탑승하면 가성비 모델에서 느낄 수 없는 고급스러움이 묻어난다. 특히 값싼 하드 플라스틱 마감재를 최소화 했으며 엠비언트 라이트로 차량 내부 인테리어와 분위기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줬다. 또 실내 공간은 군더더기 없이 깔끔했다.

 

12.3인치 클러스터와 인포콘 내비게이션을 연결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좌우로 길게 뻗은 우드 패턴의 센터 가니쉬와 에어 벤트는 대시보드(IP패널)와 일체감 있는 디자인으로 실내공간을 더욱 넓게 확장시켜 준다. 무선충전 기능이 탑재된 플로팅 타입의 센터콘솔은 다양한 용도로 수납할 수 있게 설계해 편리성을 극대화했다. 다만 공조장치 조작은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를 통해 설정할 수 있어 주행 중 부담으로 다가왔다. 공조장치를 직접 조작할 수 있도록 별도로 배치했으면 좋았을 것 같다. 르노코리아가 과거 중앙 디스플레이로 공조장치를 설정하는 방식에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물리버튼으로 변경한 바 있다.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블랙 인테리어.

주행성능도 만족스러웠다. 가속페달을 밟자 큰 덩치와는 다르게 부드럽게 움직였다. 기존 전기차들은 초반 반응이 뛰어나 부담스러웠지만 토레스 EVX는 안정적이라는 느낌이 들었다. 고속 구간에서는 뛰어난 가속 성능을 보였다. 시속 100㎞넘는 고속 구간에서 가속시 반응이 더뎠던 내연기관 모델과 달리 빠르게 반응하며 속도를 끌어올렸다.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도 정확하고 영리하게 운전을 보조하고 3D 어라운드뷰 모니터링 시스템 등 여러 편의사양들은 편리했다.

 

토레스 EVX의 최대 장점은 공간 효율성이다. 경쟁사의 준중형 SUV보다 여유로운 공간성을 제공한다. 토레스 EVX(전장 4715㎜)는 아이오닉 5(전장 4635㎜), EV6(4680)보다 수치적인 부분에서 모두 앞선다. 또 1열 좌석 뒤편에는 폴딩 테이블이 장착돼 실용성을높였고, 2열 좌석에 C타입 충전 포트를 적용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노트북 등의 충전도 지원한다.

 

토레스의 적재 공간은 839리터(L)로 2열을 폴딩하면 1662L까지 적재가 가능하다. 적재공간 안쪽에도 테일게이트를 열고 닫을 수 있는 버튼을 장착했다. 차량 바깥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긴 하지만 어댑터를 활용하면 충전구로 V2L 기능으로 외부 전원을 사용할 수 있다. 캠핑 등 아웃도어를 즐기는 소비자에게 적절한 기능으로 보였다.

 

토레스 EVX는 LFP(리튬인산철)배터리를 적용했지만 셀투팩 공법을 적용해 단위면적당 에너지 밀도를 20% 가까이 높여 완충시 최대 433㎞ 주행할 수 있다. 200kW급 충전기를 활용해 고속충전도 지원된다. 200kW 충전기를 활용하면 20% 잔량 배터리를 80%까지 충전하는데 약 37분 정도 밖에 걸리지 않는다.

 

토레스 EVX의 판매가는 트림별로 4850~5200만원이며 지역 보조금에 따라 3000만원대에도 구매 가능하다.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후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