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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AI 대화형 ATM 추진…금융거래 간소화

시범서비스에 참여한 직원이 인증을 진행하고 있다./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AI 대화형 ATM 도입을 위한'4무(無) 금융서비스 PoC(Proof of Concept·개념 검증)'을 추진 중이라고 14일 밝혔다.

 

'4無(통장·카드·인감·비밀번호 無) 금융서비스'는 자동화기기에 AI 대화형 뱅킹과 얼굴 등 다양한 생체인증을 담아 비밀번호 입력을 생략하고 간단한 대화로 손쉽게 금융거래를 할 수 있다.

 

이번 '4無 금융서비스 PoC'를 통해 ▲생체인식(얼굴 등) 성능 및 안전성 ▲AI 대화형 뱅킹을 통한 금융거래 간편화 ▲행동 및 감정 분석을 통한 이상거래 탐지 등을 검증할 계획이다.

 

강태영 DT부문 부행장은 "AI가 고객을 확인하면 별도의 인증절차 없이 금융거래를 할 수 있도록 추진 중이다"라며 "고객에게 편리하면서도 안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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