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가 미래 모빌리티 디스플레이를 전망한 영상으로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삼성디스플레이는 'Play Next Mobility' 영상으로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영상은 미래 자율주행차에 차량용 디스플레이가 어떻게 진화할지를 미리 엿볼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미래차 내부 디자인을 사실적으로 형상화하고, 주행시 여러가지 상황을 가정해 OLED 기술 장점을 소개한다.
특히 ▲야간 운전 시 안전 운전을 돕는 선명한 블랙 표현력(True Black) ▲추운 날씨에도 강한 내구성(Built Cold Tough) ▲장거리 운전 시 유용한 저소비전력(Lower Battery Consumption) ▲차량 내부 인테리어를 더욱 세련되게 만들어주는 얇은 구조와 가벼운 무게(Slim Fit Design) 등 삼성 OLED가 자랑하는 우수한 기술력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 영상은 지난 2월 유튜브에 공개해 조회수 1000만뷰를 넘어서며 뜨거운 관심을 확인했다. 중국 웨이보에서도 177만번이나 조회되며 미래 전장용OLED 기술에 대한 국경없는 관심을 확인했다.
정용욱 중소형디스플레이사업부 마케팅 팀장(상무)은 "미래 모빌리티 세상에서 디스플레이 기술이 우리의 일상을 어떻게 바꿔 놓을지,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영상"이라며 "미래 자율주행차의 내외부를 직접 모델링하고 실내 인테리어도 디자인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사실적인 영상을 만들 수 있었다"고 영상 제작 과정에 대해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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