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의 오트(귀리) 음료 브랜드인 '어메이징 오트'가 신제품 '커피'와 '초콜릿' 출시를 기념해 10만명을 대상으로 대규모 캠페인 '어메이징 오트, 어메이징 초이스'를 펼친다고 15일 밝혔다. 앞서 8일에 공개한 제품 체험 이벤트 첫 날에는 1차 물량에 약 2만명 이상 신청자가 몰리면서 조기 품절을 일으켰다.
이번 캠페인은 총 두 개의 이벤트로 진행된다. 첫 번째 이벤트는 28일까지 진행되며, 참여자가 개인별 성향을 알아보는 테스트에 참여하면 이에 어울리는 어메이징 오트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또한 어메이징 오트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함께 신청한 고객 총 10만명에게 배송비만 부담하면 총 5종(오리지날, 언스위트, 바리스타, 커피, 초콜릿)을 모두 체험할 수 있는 '버라이어티 세트'를 증정한다.
앞서 주 1회씩 체험신청 모집을 받고자 했으나 고객들의 엄청난 호응에 힘입어 매일 신청을 받는 방식으로 변경하였다. 매일 오전 10시에 8000세트 한정 수량으로 진행되므로 신청자가 많을 경우 당일 준비된 물량이 조기 소진될 수 있다.
두 번째 이벤트는 오는 12월 15일까지 진행되며, '버라이어티 세트'를 체험한 고객은 물론, 어메이징 오트 기존 구매고객도 제한없이 참여 가능하다. 선호하는 어메이징 오트 제품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후기를 올리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1등에게는 어메이징 오트의 원료인 고품질의 귀리 생산국가인 핀란드 왕복항공권(1명)을 증정하며, 그 외에도 상하농원 파머스빌리지 숙박권(2명), 네스프레소 에어로치노4(5명),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 폴 바셋 선물세트(20명)를 포함 총 8가지의 선물들을 준비했다. 이벤트 참여와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검색 사이트에 '어메이징오트'를 검색하면 된다.
한편, 신제품 '어메이징 오트 커피'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의 콜드브루를 담은 RTD 커피 음료다. 수용성 식이섬유인 베타글루칸이 800㎎ 함유되어 오트의 건강을 그대로 담았으며, 당 함량은 3g(100mL 기준)으로 당 섭취에 대한 부담을 낮췄다.'어메이징 오트 초콜릿'은 벨기에 생 초콜릿의 부드러운 풍미를 담은 초콜릿 음료로 베타글루칸은 330mL 기준 1000㎎ 함유하고 있으며, 당 함량은 2.7g(100mL 기준)으로 이 역시 당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도록 설계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어메이징 오트는 맛과 품질 모두 자신이 있기 때문에 화려한 광고 활동보다는 제품 자체에 초점을 맞춰 소비자들에게 진정성 있게 다가가고자 이번 대규모 체험 캠페인을 준비하였고, 신제품 2종인 커피와 초콜릿 포함해 오트 음료의 다양한 맛의 매력을 알리고자 노력한 점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기회로 오트 음료가 생소했던 소비자들도 자신의 취향에 맞는 어메이징 오트 맛을 찾아보고, 일상에서 편하게 즐겨 마시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