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1이 다시 롤드컵을 거머쥐면서 꾸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은 SK텔레콤의 역할도 다시 주목받고 있다. SK텔레콤도 T1 우승을 기념해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SKT T1이 19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다시 세계 최고 자리를 탈환했다. 2016년 이후 7년만, 통산 4번째 우승이다.
T1은 SK텔레콤이 운영하는 e스포츠팀으로, 2004년 e스포츠 태동기 창단해 e스포츠 발전에 크게 기여해왔다. 특히 2013년에는 자타공인 최고 실력을 갖춘 '페이커' 이상혁 선수를 발굴해 연달아 롤드컵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SKT는 T1을 다방면으로 지원해왔다. 국내 처음으로 유망주 시스템을 도입해 'T1 루키즈'를 운영하며 이번 롤드컵 우승 공신인 '제우스' 최우제 선수와 '오너' 문현준 선수, '구마유시' 이민형 선수 등을 육성해냈다.
이를 기반으로 T1은 2019년 세계적인 기업 컴패스트에 대규모 투자를 이끌어내며 글로벌 e스포츠 전문 기업으로 도약했다. 2021년 인적 분할 후 SK스퀘어에 포트폴리오사로 재편됐다.
SKT는 e스포츠 발전사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이름이다. 2005년부터 한국e스포츠협회 회장사로 폭넓은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스타크래프트에서도 임요환 선수를 비롯해 최연성 선수와 정명훈 선수 등이 T1 소속으로 e스포츠 붐을 일으키는데 큰 역할을 해냈다.
SKT는 T1을 분리한 후에도 T1 뿐 아니라 e스포츠를 후원하고 있다. '아마추어 스포츠 후원 및 미래지향형 스포츠 후원'이란 전략 하에 한국 e스포츠협회와 e스포츠 국가대표팀을 도왔다. 지난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롤 종목 금메달을 획득한 데에도 SKT 역할이 컸다는 평가다.
SKT는 이번 T1의 롤드컵 우승을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SKT 0 고객(만 14~34세)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5234명에게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1등(1명)에게는 LoL 개발사 '라이엇 게임즈' 본사가 있는 미국 서부 여행 상품권을 선물한다.
김희섭 SKT 커뮤니케이션 담당(부사장)은 "향후 차세대 e스포츠 아이템이 될 수 있는 VR/AR 게임 보급·확산 등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할 계획"이라며 "e스포츠의 미래 발전 가능성을 보고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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