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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카드

[카드News]NH농협카드·KB국민카드·신한카드

생성형 인공지능 이용 트렌드 분석 이미지./NH농협카드

NH농협카드가 인공지능 소비 유형을 분석한 결과 20~30대의 유료서비스 결제 비중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 인공지능 유료서비스 결제 상승세

 

NH농협카드는 지난 1월부터 10개월간 생성형 인공지능(AI)의 이용 및 소비 흐름을 분석했다고 22일 밝혔다.

 

분석은 고객의 결제데이터를 바탕으로 진행했다. ▲월별 결제건수 및 금액 변동추이 ▲결제고객 인구통계학적 특성 ▲유료서비스별 현황 비교 ▲지속구매 여부 등을 확인했다.

 

월별 결제건수 및 결제금액은 상승세로 나타났다. 총 결제금액은 15억8000만원이다. 개인과 기업의 결제 비중은 각각 88%, 12%로 개인의 유료이용 비중이 더 높았다.

 

20대의 이용비중이 41%로 전 연령을 통틀어 가장 크다. 이어 30대가 이용률은 26%로 2030세대가 70% 가까이 이용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성별의 경우 남성 81%, 여성이 19%다.

 

NH농협카드 김용환 카드디지털사업부장은 "성장하는 생성형AI 시장의 트렌드를 꾸준히 파악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KB국민카드 ci./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해외 자산유동화증권(ABS)을 통해 자금 조달에 성공했다.

 

◆ 발행 성공 기반은 '자산건전성'

 

KB국민카드는 국내 조달 대비 유리한 조건으로 5억 달러(원화 약 6615억원) 규모의 해외 자산유동화증권(ABS) 발행에 성공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발행한 해외 ABS는 평균 만기 3년으로 MUFG은행과 싱가포르 DBS은행이 공동 투자자로 참여했다. 통화 및 금리스왑을 통해 환율과 금리 변동에 따른 리스크 요인을 해소했다.

 

신용카드 매출채권을 기초자산으로 발행했다. 보증보험 및 은행 등의 지급보증 없이 국제신용평가사인 피치(Fitch)로부터 최고 등급인 'AAA' 등급을 받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국내외 조달환경이 위축된 상황에도 불구하고 5억달러 규모의 ABS를 성공적으로 발행해 안정적 자금조달 능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말했다.

 

신한카드 사옥 입구./신한카드

신한카드가 착한가격업소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캐시백 행사를 마련했다.

 

◆ 착한가격업소 활성화 협약 후 매출 10%↑

 

신한카드는 연말까지 전국의 착한가격업소에서 최대 1만원까지 캐시백해주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 착한가격업소 6200여곳에서 1만원 이상 결제 시 2000원을 캐시백해준다. 연말까지 최대 5회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홈페이지나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해야한다.

 

착한가격업소는 행정안전부와 지방자치단체가 ▲가격 ▲위생 ▲청결 ▲공공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정한다. 신한카드는 지난 6월 행정안전부와 착한가격업소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맺고 소상공인 정책 수립을 지원한 바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금융그룹의 ESG 전략과 연계해 소상공인, 전통시장의 부흥을 비롯, 지역 경제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당사가 보유한 역량을 바탕으로 최선의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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