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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들 '우승턱' 행렬…'2000억 가치' 롤드컵 우승에 SKT도 지원 박차

SK텔레콤이 대한민국 대표 e스포츠팀 T1의 '2023 리그 오브 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우승을 기념해 '0 청년이 크게 쏜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SKT

최근 야구부터 e-스포츠까지 승전보가 울리며 기업들마다 '우승턱'을 쏘고 있다.

 

LG가 29년만에 한국시리즈에서 우승한 데 이어 롤드컵에서는 한국팀인 T1이 7년 만에 우승컵을 거머쥔 것. 특히 5년 만에 한국에서 열린 롤드컵의 경제효과가 2000억원에 달하는 만큼 SKT의 역할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이에 따라 LG에 이어 SKT도 롤드컵 우승 기념 프로모션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19일 대한민국 e스포츠팀 T1은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2023 리그 오브 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에서 중국의 웨이보 게이밍을 누르고 통산 네 번째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T1이 '롤드컵' 우승 트로피를 거머쥔 건 2016년 이후 7년 만이다.

 

앞서 세 차례 우승(2013·2015·2016)으로 통산최다 왕좌를 차지한 T1은 이번까지 네 번째 정상에 오르면서 명실상부 세계 최고의 e스포츠팀 반열에 오르게 됐다.

 

이처럼 한국팀이 우승을 차지한 가운데 구단주인 SKT의 역할이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다.

 

SKT는 지난 2004년 e스포츠 구단인 'SKT T1'을 창단했다. SKT는 T1에 국내 최초 유망주 시스템을 도입했다. SKT는 구단 운영 외에도 2005년부터 8년 간 한국 e스포츠협회 회장사를 맡고 각종 대회를 주최하며 국내 e스포츠 발전에 힘썼다.

 

특히 롤드컵의 직간접적인 경제효과가 최소 20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평가되면서 경제에서도 상당한 기여를 했다는 분석이다.

 

e-스포츠에서 'LoL(롤)' 은 세계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종목으로, 전 세계 롤드컵 결승전 시청자만 1억 명가량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 또한 1만 8000명이 착석할 수 있는 고척돔의 티켓 가격만 8만~24만을 넘어섰다는 점을 고려하면 티켓 판매 수익만 해도 40억원에 달한다.

 

특히 결승전 티켓이 전석 매진됐을 뿐만 아니라 암표 가격이 정가의 12배가 넘는 300만 원 선에서 거래됐다는 점 등을 고려하면 막대한 경제 효과가 발생했다.

 

이에 따라 SKT는 롤드컵 우승을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내놓고 있다. 만 14~34세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5234명에게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1등(1명)에게는 롤 개발사 '라이엇 게임즈' 본사가 있는 미국 서부 1000만원 상당 여행 상품권, 2등(3명)에게는 삼성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 3등(30명)에게는 애플 에어팟 맥스를 준다. 4등(200명)은 문화상품권 10만원권, 5등(5000명)은 T 로밍 카드 2만9000원권이 제공된다. 특히 T 로밍 카드는 T1 우승 기념 한정판으로 별도 제작해 제공될 예정이다. 특별 경품 이벤트 응모는 22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된다. 당첨자는 다음 달 14일 발표할 예정이다.

 

또 국내 e스포츠계의 주역 '페이커' 이상혁 선수를 비롯해 이번 롤드컵 우승 주역 선수들을 직접 만날 기회도 제공한다. 팬미팅은 서울 마포구 SK텔레콤 플래그십 스토어 'T팩토리'에서 진행한다.

 

SK텔레콤 측은 현재 선수 일정 등을 조율하고 있어 구체적인 팬미팅 일정은 잡히지 않았다며 자세한 일정과 참여 방법 등을 추후 T월드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희섭 SK텔레콤 커뮤니케이션담당(부사장)은 "향후 차세대 e스포츠 아이템이 될 수 있는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게임 보급·확산 등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할 계획"이라며 "e스포츠 미래 발전 가능성을 보고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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