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전기/전자

애플, 수능 마친 학생들의 '새로운 시작' 응원하는 캠페인 공개

애플 tv광고 화면/애플

애플(Apple)이 수능 시험을 치른 학생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국내 맥(Mac) 광고 캠페인'을 23일 공개했다.

 

애플 측은 "수능을 마치고 새로운 경험과 도전을 앞둔 학생들이 맥으로 다양한 작업들을 쉽고도 깊이 있게 해내는 모습들이 영상에 진솔하게 담긴다"고 설명했다.

 

이번 광고는 맥을 실제로 사용하는 학생들의 앱 사용 장면을 연출해 담은 영상으로, 코딩 앱인 'IntelliJ'부터, 학생들의 필수 앱인 'MS word', 맥에 기본 탑재되어 영상 및 음악 작업에 각각 활용되는 'iMovie 및 GarageBand', 공간 디자인에 널리 사용되는 3D 모델링 앱 'SketchUp', 웹툰 및 일러스트레이션 등 정교한 드로잉 작업이 가능한 'Clip Studio Paint'를 사용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번 광고 영상에 사용된 배경 음악은 가수 소금의 '큰 꿈(feat. pH-1)'이라는 곡이다.

 

올해 맥 수능 광고 캠페인은 작년 아이패드(iPad) 수능 광고에 이은 두 번째 수능 관련 광고 캠페인이다.

 

애플은 이 밖에도 한국만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얼마 전에는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그룹 뉴진스와 협업하여 아이폰14 Pro로 촬영한 'ETA' 뮤직비디오를 공개했으며, 작년에는 세계적인 거장 박찬욱 감독과 협업하여 아이폰으로 촬영한 영화 '일장춘몽'과 '아이패드로 만들다' 캠페인을 통해 힙합 아티스트 박재범과 협업하여 만든 뮤직비디오 'Bite'를 공개한 바 있다.

 

애플의 맥 수능 캠페인 광고 영상은 23일부터 TV 및 각종 소셜미디어, 애플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 가능하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